건강 혁명 - 당당하고 품격 있게 나이 들고픈 어른들을 위한
김소형 지음 / 성안북스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간과 근육, 복부에 지방이 많이 쌓이면 인슐린 저항성이 증가한다는 것이다. 인슐린 저항성이 커지면 쉽게 배가 고프다고 느껴 식욕이 폭발하는 반면 에너지를 절약해야하기 때문에 활동성을 감소시켜 결국 비만으로 이어지고, 당뇨와 같은 온갖 대사질환을 부른다. (110쪽)"

나는 김소형원장님께서 저술하시고 <성안북스>에서 출간하신 이책  <건강혁명>을 읽다가 윗글에 신선한 충격을
 받았다.

와~ 이렇게 당뇨 질환절차의 메카니즘을 알게되니 정말 당뇨병 조심해야겠구나 바로 그걸 느꼈다.

현재 우리나라 성인의 20%는 당뇨병을 앓고있다고 한다.
따라서, 윗글을 읽으니 혈당지수 높은 음식은 삼가하고 식이요법, 운동요법 잘해 늘 건강한 신체를 유지해야겠다는 각오가 단단히 서게되었다.

글고 이책의 저자이신 김소형원장님께서는 대를 이어온 본초 한의학 가문출신으로서 특효 처방 한약으로 유명하다.
각종 질환으로 고생해온 환자들에게 적절한 처방을 해온 그녀는 유튜브를 통해 공유해온 다이어트 차, 생식, 천연화장품, 찜질재료 등 다양한 레시피가 상품화되어 한국, 일본, 중국에서 히트상품으로 판매되고있다.

그리하여 이책에서는 건강시그널! 몸이 보내는 위험징후, 건강 10적과 비책 10, 김소형박사의 예방과 치유의 음식 황금비율 레시피 36 등을 294쪽에 걸쳐 각종 사진들과 삽화들도 곁들여 알기쉽게 잘설명해주셨다.

인슐린 저항성
식적
미니 뇌졸중
갱년기 증후군
혈탁
폐 건조증
냉기
화병
뱃살
퇴행성 관절염

위 질환들은 섹션2에서 설명한 건강 10적으로서 우리 주변에서도 흔하게 봐왔던 질환들이기에 더욱 집중해서 읽어나갔다.
근데, 이책에서는 각종 질환들의 현황은 물론이고 낫기위해 먹어야할 음식, 운동법들도 알기쉽게 잘설명해주셔서 아주 유익한 정보가 되었다.

부모님을 병원에 모시고 가는 등 항시 부모님건강을 챙겨온 나인데, 이책의 내용들은 부모님은 물론이고  나도 이책의 건강관리법에 의거 음식들 잘챙겨먹고 운동도 꾸준히 해야겠다고 생각되었다.

 그래서 나는 김소형원장님께서 저술하시고 <성안북스>에서 출간하신 이책 아주 잘읽었고 이에 나에게도 뜻깊은 독서가 되었다.

그런 의미에서 이책은 당당하고 건강하게 나이들고픈 분들은 물론이고 예방과 치유의 음식 황금비율 레시피 36가지도 알고싶으신 분들께서도 놓치지않고 꼭읽어보시길 권유드리고싶다.

지금도 생각나네...
나트륨 장기간 과다섭취가 어떤 질환들을 불러모으는지 설명해주신 다음의 말씀이...

"나트륨을 장기간 과하게 섭취하면 혈관의 저항이 커져 부종이 잘생기고 고혈압과 심장병, 뇌졸중 등 심혈관 질환의 위험도 키우게 된다. 혈관 스트레스가 커지고 혈관벽이 두꺼워지면 만성 염증이 발생하기 쉬운 환경이 된다.(159쪽)"

#건강혁명 #김소형 #성안북스 #문화충전 #서평이벤트
#한의학 #건강 #미니뇌졸중 #당뇨병 #인슐린저항성
#갱년기증후군 #퇴행성관절염 #폐건조증 #식적 #냉기 #화병 #혈탁 #뱃살 #인슐린 #뇌졸중 #간 #근육
#다이어트 #천연화장품 #복부 #다이어트차 #찜질
#생식 #혈당지수 #유튜브

(문화충전카페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읽고 후기 정성껏 써올립니다. 근데, 중학교시절에 도서부장도 2년간 하고 고교 도서반 동아리활동도 하는 등 어려서부터 책읽기를 엄청 좋아하는 독서매니아로서 이책도 느낀그대로 솔직하게 써올려드렸음을 알려드립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