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암을 극복하는 항암생활 - 6가지 통합치료로 당신의 삶과 건강을 변화시키기
로렌조 코헨.앨리슨 제프리스 지음, 유화승.박지혜 옮김 / 아침사과 / 2021년 6월
평점 :
"핸드폰 사용과 관련하여 전자기장에 노출되는 양을 늘리면 특정 유형의 암, 특히 면역체계가 약화된 사람이나 유전적 소인이 있는 사람에게 암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445쪽) "
나는 로렌조 코헨, 앨리슨 제프리스님께서 저술하시고 <법문에듀케이션>에서 출간하신 이책 <암을 극복하는 항암생활>을 읽다가 윗글에 다시금 충격을 받았다.
아 역시 핸드폰의 과도한 사용이 암도 많이 유발시키는구나 정말 조심해야겠구나 바로 그걸 느꼈다.
예전 20여년전 핸드폰 초창기시절에 핸드폰이 뇌암을 유발시킬 수 있다고해 설마 했는데 요즘보면 핸드폰사용시 전자파가 나오므로 이어폰끼고 사용해야한다고 주의해야한다는 이야기가 많이 나오고있다.
정말 이책을 읽고나니 더욱 암예방에 주의해야겠다는걸 통감했다.
글고 이책의 저자이신 로렌조코헨님께서는 텍사스 휴스턴에 위치한 MD 앤더슨 암센터 통합의학 프로그램의 책임자이자 통합의학 및 건강학회연합의 전 부의장이며 통합 암학회 창립멤버이자 전 회장이다.
앨리슨 제프리스님께서는 MD 앤더슨 암센터 교수 및 가족연합의 전 회장이며, 코헨과 더불어 개인과 사회의 건강과 웰빙을 장려하기위해 일하고 있다.
그리하여 이책에서는 항암시대, 6가지 통합치료 등 총 2부 535쪽에 걸쳐 암에 걸리지않고 암을 극복하게 만드는 6가지 통합치료 방안들에 대해 각종 예화들도 곁들여
명쾌하게 설명해주시고있다.
사랑과 사회적 지지
스트레스
휴식
운동
음식
환경
위 6가지는 이책 <암을 극복하는 항암생활>에서 6가지 통합치료 방법으로서 제시해주신 것들이다.
정말 뭐하나 중요하지않은게 없다.
나는 특히, 운동부족이 암을 가져온다, 최고의 시너지를 위해서 더많이 움직여라, 과체중도 각종 암을 유발한다, 육류와 가공 육류가 염증을 초래하고 이것이 암을 유발한다 등의 말씀들이 새삼 더 무섭게 다가왔다.
나는 로렌조 코헨, 앨리슨 제프리스님께서 저술하시고 <법문에듀케이션>에서 출간하신 이책 아주 잘읽었고 이에 나에게도 뜻깊은 독서가 되었다.
그런 의미에서 이책은 현재 항암치료중이신 분들은
물론이고 암예방을 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는지 궁금해하시는 분들께서도 놓치지않고 꼭읽어보시길 권유드리고싶다.
지금도 생각나네...
혈당지수가 높은 사람들이 전립선암, 유방암, 난소암, 결장암 및 자궁내막암에 노출되기 쉬운데 그외 위험한 암이 이것이라고 설명해주신 다음의 말씀이...
"혈당지수가 가장 높은 식품을 섭취한 환자군은 혈당이 가장 낮은 환자군에 비해 폐암발생 확률이 거의 50% 더높았습니다. 담배를 피우지않더라도 혈당지수가 가장 높은 사람들에게 폐암위험은 80% 이상 증가했습니다.(367쪽)"
#암을극복하는항암생활 #항암 #로렌조코헨
#앨리슨제프리스 #법문에듀케이션 #폐암 #유방암 #결장암 #전립선암 #난소암 #암예방서적 #항암치료
#항암생활
(리뷰어스클럽카페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읽고 후기 정성껏 써올립니다. 근데, 중학교시절에 도서부장도 2년간 하고 고교 도서반 동아리활동도 하는 등 어려서부터 책읽기를 엄청 좋아하는 독서매니아로서 이책도 느낀그대로 솔직하게 써올려드렸음을 알려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