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케팅 : 실전 마케팅 & 퍼스널브랜딩
오두환 지음 / 대한출판사 / 202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는 오히려 '미친 놈아 그게 될거 같아? '라는 말을 들으면 힘이 불끈 솟는다.
목표를 향해 달려가는 과정에서 포기하거나 타협하지않으려면, 오케팅이 습관화되어야 한다.(134~135쪽)"

나는 오두환님께서 저술하시고 <대한출판사>에서 출간하신 이책  <오케팅>을 읽다가 윗글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

아 저자께서는 세상을 사시면서 남들에게 비아냥과 비난을 많이 받고사셨다고 한다. 그래서, 오죽하면 <미친 놈아 그게 될거 같아>라는 말을 귀에 딱지가 앉도록 들었다고 한다.

하지만, 그때마다 더욱 오기가 생겼고 힘이 불끈 솟아 더욱 열심히 전진할 수 있었다고 한다.

여기서 오케팅은 알파벳 O와 Marketing의 합성어이다.
여기서 O는 뭐든지 OK하게 만들 수 있다는 의미를 담고있어 이 오케팅을 잘 활용하기만 하면 뭐든지 된다는 의미이다.

따라서, 바로 그 오기와 불도저같은 추진력이 오늘의 저자를 만드신게 아닌가 생각되었다.

글고 이책의 저자이신 오두환님께서는 (주)한국온라인광고연구소와 닥터스웰스 대표로 활동하며, 보육원 후원단체인 굿닥터네트웍스를 운영하고 있다.

저자께서는 광고의 8원칙이라는 광고전략과 오케팅이라는 마케팅 전략, 브랜드 평가시스템 등을 최초로 개발, 특허로 출원하여 해당분야에서는 독보적인 입지를 확보했다.

그리하여 이책에서는 왜 오케팅인가, 오두환의 생계형 오케팅, 무엇이든 되게하는 오케팅, 오케팅 6편 15계 등 총 4챕터 403쪽에 걸쳐 특별하지않아도 누구나 5% 부자가 되는 전략들을 각종 예화들도 곁들여 알기쉽게 잘설명해주시고있다.

정신
식사
주거
의복
무리
경쟁

나는 특히, 보물선 항해과정인 위 오케팅 6편과 그 15계 항목이 가장 가슴속에 확와닿았다.

지방대 낙제생, 무스펙 백수, 초짜 신인, 반지하 세입자, 실직자였던 저자께서 어떻게 상위 1% 부자가 될 수 있었는지 아주 솔직담백하게 들려주셔서 잘이해할 수 있었다.

또한, 작년에 코로나19라는 위기상황속에서도 창업을 하여 10여개 사업을 하는 법인의 대표가 되신 쾌거에는 우뢰와 같은 박수를 보내드고싶었다.

게다가 꾸준히 보육원 20여곳에 있는 1,000여 명의 아이들을 후원하고있으며, 마스크 3만장, 소독제 5만개, 과자 3만 봉지도 후원하셨다한다.

기업의 사회봉사에도 적극 동참하시는 저자께  계속 아낌없는 박수를 쳐드리고도싶었다 ~^^*

그리하여 나는 오두환님께서 저술하시고 <대한출판사>에서 출간하신 이책 아주 잘읽었고 이에 나에게도 뜻깊은 독서가 되었다.

그런 의미에서 이책은 상위 5% 부자가 되는 전략들을 알고싶어하시는 분들께서는 놓치지않고 꼭읽어보시길 권유드리고싶다.

지금도 생각나네...
오케팅의 지속성에 대해 이야기해주신 다음의 말씀이...

"오케팅을 멈추는 것은 포기하는 것과 다름없다.
앞으로 나아갈 수 없을 뿐만 아니라, 머지않아 현상을 유지하는 것조차 힘들어지기 때문이다. 지금 행복하다면, 더 행복해지기위해 끊임없이 계획적으로, 의도적으로 오케팅해야한다는 사실을 명심하라. (137쪽)"

#오케팅 #오두환 #대한출판사 #마케팅으로성공하기
#부자되는전략 #상위5부자 #마케팅광고 #재테크
#마케팅 #문화충전 #코로나19 #한국온라인광고연구소
#닥터스웰스

(문화충전카페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읽고 후기 정성껏 써올립니다. 근데, 중학교시절에 도서부장도 2년간 하고 고교 도서반 동아리활동도 하는 등 어려서부터 책읽기를 엄청 좋아하는 독서매니아로서 이책도 느낀그대로 솔직하게 써올려드렸음을 알려드립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