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철이 무섭다고 퇴사할 순 없잖아 - 불안과 스트레스에 흔들리는 마음을 단단히 지켜내는 법
김세경 지음 / 가나출판사 / 2021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공황장애입니다.
2019년 6월, 나는 회사근처 정신과에서 공황장애 진단을 받았다. 의사에게 확인받고나니 눈물이 터져 나왔다.
내가 얼마나 밝고 긍정적인데...
이렇게 열심히 살아왔는데 공황장애라니...(19쪽)"

나는 김세경님께서 저술하시고 <(주) 가나문화콘텐츠>에서 출간하신 이책  <지하철이 무섭다고 퇴사할순없잖아>를 읽다가 윗글에 작은 충격을 받았다.

아니 자상한 남편이 있고 예쁜 딸도 있으며 좋은 직장도 다니고있는데...
게다가 그림에세이를 출간한 작가이기도 한데 공황장애
라니...

내가 진단받은건 아니지만 마치 내가 진단받은 것처럼 안타깝기만 했다.

글고 이책의 저자이신 김세경님께서는 광화문으로 출퇴근하는 평범한 회사원이자 작가이시다.
근데, 퇴근길 지하철에서 갑작스레 공황장애를 만났는데,
이를 치료하는 과정에서 나자신이 어떤 사람인지 더욱 잘알게 되셨다고 한다.
그래서, 공황장애가 더이상 두렵지않을 정도로 극복한 지금은 불안과 스트레스에 흔들리는 마음을 단단히 지키며 전보다 행복하고 건강한 일상을 보내시고있다.

그리하여 이책에서는 난데없이 공황장애에 걸렸습니다만, 지하철이 무섭다고 퇴사할순없잖아, 마음도 돌봄이 필요해, 이제 피하지말고 공황에 맞서볼까?, 갑작스레 몰려오는 불안에 대처하는 법, 덕분에 균형잡고 살아갑니다 등 총 6개파트 307쪽에 걸쳐 공황장애를 진단받고 치료후 일상으로 복귀하는 과정까지 저자께서 직접 그리신 삽화와 함께 솔직담백하게 들려주시고 있다.

내가 공황장애라는 질환을 앓고있는 연예으로 첨 알게된건  개그맨 정형돈부터였다.

그당시 인기절정이던 무한도전프로에서 정형돈이 하차한다고 했다.
아니 잘나가던 사람인데 얼마나 심하길래 인기절정의 프로에서 하차까지해야한다니... 정말 믿기지않았고 동시에 안타깝기도 하였다.

근데, 공황장애를 앓았거나 앍고있는 연예인들은 한둘이 아니었다.

이병헌
김하늘
양현석
김장훈
류승수
전진
가인
이준
현아
헤이니
크레용팝의 소율
기안84

와~ 위 연예인들도 바로 공황장애를 앓았거나 앓고있는 분들이란다.
특히, 탑스타인 이병헌도 공황장애를 앓았다니 정말 놀라웠다.

근데, 공황장애는 개그맨들이 특히더 많다.
컬투쇼를 통해 항시 청취자들에게 웃음을 선사했던 정찬우가
항시 밝아보이는 이경규, 김구라, 차태현, 이상민이
또, 강다니엘까지 공황장애를 앓았다니...

정말 놀라웠다.

이렇게 연예인들이 특히더 많은거보니 그분들이 평소 느끼던 스트레스, 중압감이 얼마나 심하셨었는지 안타깝기만 했다.

이렇게 연예인들중에서 많이들 앓고있는 질환이고 어느새 온국민이 많이 알게된 질환이어서 나는 저자의 치료과정이 궁금했고 이에 이책도 차분히 읽어나갈 수 있었다.

근데, 이책에서 특히, 공황장애를 벗어나려고 너무 애쓰지말것, 공황장애에 도움이 되는 야매 명상법, 상추가 도움이 될 수 있다, 주먹을 꽉쥐었다 서서히 풀어라 등의 이야기가 더욱 눈길을 끌었고 공황장애 를 앓고있는 분들께서도 실천하면 좋으실거란 생각도 들었다.

그래서, 나는 김세경님께서 저술하시고 <(주)가나문화콘텐츠>에서 출간하신 이책 아주 잘읽었고 이에 나에게도 뜻깊은 독서가 되었다.

그런 의미에서 이책은 지금 공황장애를 앓고 계시는 분들은
물론이고 공황장애란 무엇이고 어떻게 극복될 수 있는 질환인지 궁금해하시는 분들께서도 놓치지않고 꼭읽어보시길 권유드리고싶다.

지금도 생각나네...
공황장애를 벗어나기위해 마음챙김명상을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하셨다는 말씀이...

"가만히 호흡에 집중하면서 떠오르는 생각이나 불편한 느낌을 가만히 느끼고 알아차려본다.
나는 몸과 마음이 아플수록 그아픔에 힘껏 주의를 기울여 평온을 찾아가는 방법을 배우고 있다.(207~209쪽)"

#지하철이무섭다고퇴사할순없잖아 #김세경 #정형돈
#가나문화콘텐츠 #공황장애 #불안 #스트레스 #마음치유
#문화충전200 #서평이벤트 #야매명상법 #강다니엘
#이병헌 #김구라 #정찬우 #컬투쇼 #기안84  #김하늘
#양현석 #이준 #현아 #차태현 #김장훈 #류승수 #전진 #가인 #무한도전 #광화문 #상추 #이상민 #이경규

(문화충전카페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읽고 후기 정성껏 써올립니다. 근데, 중학교시절에 도서부장도 2년간 하고 고교 도서반 동아리활동도 하는 등 어려서부터 책읽기를 엄청 좋아하는 독서매니아로서 이책도 느낀그대로 솔직하게 써올려드렸음을 알려드립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