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테리어 - 운이 좋아지는 집 인생이 달라지는 인테리어 운 시리즈
박성준 지음 / ㈜소미미디어 / 2021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풍수의 기본은 쓰지않는 물건은 버린다.
남아있는 물건들의 정리정돈을 한다.
청결상태를 유지하며 채광, 통풍, 환기가 잘되게한다.(32쪽)"

나는 박성준님께서 저술하시고 <(주)소미미디어>에서 출간하신 이책  <운테리어>를 읽다가 윗글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

윗글은 집안에 생기를 불어넣기위한 비우기과정인데 정말 지극히 단순하면서도 곱씹어보면 너무나도 타당한 기본사항이 아닌가 생각되었다.

따라서, 미니멀리즘까지는 아니더라도 쓰지않는 물건은 과감히 버리고 정리정돈만 잘해도 운이 저절로 들어오지않을까 생각되었다.

글고 이책의 저자이신 박성준님께서는 인컨텍스트
건축사무소 대표이며, 박성준 풍수연구소 소장으로 재직중이신데 시간과 공간의 기운을 현대적으로 간파해내고 그 흐름을 읽어 사람이 행복할 수 있는 조언과 최적의 공간을 제안하고있다.
이렇게 집과 건물을 짓는 건축가이면서 사람과 땅의 기운을 함께보는 풍수 컨설턴트로 활동하시고있다.

그리하여 이책에서는 풍수 -집내부의 생기를 만들다, 인테리어 - 집외부의 틀을 짜다, 운테리어 - 풍수가 인테리어를 만나 운테리어가 되다 등 총 3개 파트 331쪽에 걸쳐 도표, 컬러 사진, 평면도 등도 게재하면서 운을 상승시켜 인생이 달라지는 인테리어비법들을 알기쉽게 잘설명해주시고있다.

이렇게 이책에서는 28개 공정을 담은 인테리어 바이블은 물론 가구배치, 좋은 기운받는 자리, 좋은 운 불어넣기, 운따르는 건축물, 복을 불러들이는 사무실, 상가 등의 이야기가 더욱 실감나게 다가왔다.

나는 또한, 가족들이 자연스럽게 같이 모일 수 있도록 거실에 큰테이블을 두라는 말씀에 특히더 공감이 갔다.

그리하여 나는 박성준님께서 저술하시고 <(주)소미미디어>에서 출간하신 이책 잘읽었고 그런 면에서 이책은 나에게도 뜻깊은 독서가 되었다.

따라서, 이책은 주택, 아파트, 상가 등의 운을 불러들이는 인테리어와 풍수에 관심있는 분들이시라면 놓치지않고 꼭읽어보시길 권유드리고싶다.

지금도 생각나네...
요즘의 인테리어 트렌드를 설명해주신 다음의 말씀이...

"요즘 인테리어에서는 단순하고 깔끔하고 실용적인 것이 압도적인 추세이다. 모던하고 심플한 디자인을 선호하는 것이다. 심지어 어느 클라이언트의 반드시 필요한 것이 아니면 다 떼어달라는 요구는 신선하고 충격적이기도 했다. (179쪽)"

#운테리어 #박성준 #소미미디어 #컬처블룸 #사진
#컬처블룸서평단 #인테리어 #풍수 #박성준풍수연구소
#인컨텍스트건축사무소 #아파트 #주택 #상가 #미니멀리즘 #채광 #통풍 #환기 #도표 #평면도
#컬러사진 #사무실 #상가

(컬처블룸카페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읽고 후기 정성껏 써올립니다. 근데, 중학교시절에 도서부장도 2년간 하고 고교 도서반 동아리활동도 하는 등 어려서부터 책읽기를 엄청 좋아하는 독서매니아로서 이책도 느낀그대로 솔직하게 써올려드렸음을 알려드립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