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결국 고객은 당신의 한마디에 지갑을 연다 - 코로나 시대, 멈춘 매출을 다시 일으켜 세우는 비법
남윤용 지음 / 한국경제신문i / 2021년 5월
평점 :
"뭐 힘들게 맨날 광고를 만드세요?
나같으면 스탬프 하나 새겨서 신문표지에 도장찍듯이 하겠구만. (77쪽)"
나는 남윤용님께서 저술하시고 <한국경제신문i>에서 출간하신 이책 <결국 고객은 당신의 한마디에 지갑을 연다>를 읽다가 윗글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
위 말씀은 신문 1면의 사명옆에 <ㅇㅇ백화점 세일중>이라는 스탬프를 찍는다면 광고효과가 극대화될거라는 어느 고객분의 제안말씀이시다.
근데, 저자께서는 이 제안을 적극 수용해 각점포의 직원들에게 각 지역 신문보급소로 삽지투입될때 스탬프도 찍게하여 그해 바겐세일 매출이 대박나게하였다.
더욱더 적극적이고 공격적인 마케팅이 이렇게 적중하는구나 바로 그걸 느꼈다.
글고 이책의 저자이신 남윤용님께서는 신세계그룹 공채 2기로 입사해서 28년차 회사생활을 하고있다. 임원으로 발탁되어 5년 근무후에는 2021년부터 자문역으로 있다.
우리나라에 신세계라는 브랜드를 알린 1등 공신이자, 신세계내 점포들을 지역 1등 점포로 만든 마케팅의 달인이다.
또한, 한국 세일즈마케팅연구소 대표로도 있으며서 마케팅 & 브랜딩 컨설턴트, 동기부여 강연가, 직장인 자기개발 강연가, 희망전하는 인플루언서, 메신저로 활발하게 살아가고 있다.
그리하여 이책에서는 왜 안팔릴까?, 나는 마케팅의 모든 것을 고객에게 배웠다, 고객이 사게 만드는 말 한마디 : 8가지 원칙, 매출이 10배로 오르는 마케팅 비법 노트, 고객은 점점 더 똑똑해진다 등 총5장 265쪽에 걸쳐 멈춘 매출을 다시 일으켜 세우는 비법들에 대해 각종 예화들도 곁들여 아낌없이 잘설명해주시고있다.
코로나 팬데믹시대에 멈춘 매출을 다시 일으켜 세우는 비법들에 대해 아낌없이 알려주신 이책 <결국 고객은 당신의 한마디에 지갑을 연다>...
나는 남윤용님께서 저술하시고 <한국경제신문i>에서 출간하신 이책 아주 잘읽었다
나는 <고객을 찾아오게 하라, 귀에 쏙 들어오도록 쉽게 말하자, 고객의 니즈를 간파하는 언어를 써라>라는 조언들이 특히더 마음에 확와닿았다.
그런 의미에서 이책은 코로나19로 힘든 시기이지만 매출을 더욱더 많이 올리고싶어하시는 분들께서는 놓치지않고 꼭읽어보시길 권유드리고싶다.
지금도 생각나네...
세일즈를 잘하는 사람들의 공통점에 대해 잘설명해주신
다음의 말씀이...
"세일즈를 잘하는 동료들이나 후배들의 공통점은 일상이 항상 긍정적이다. 그들은 상품을 판매할때 '고객들의 삶을 풍요롭게 할 상품이란 것'을 주문처럼 외우면서 판매한다.
판매되는 상품이 고객의 현재와 미래를 연결하는 행복의 연결고리라는 확신이 있다. (182쪽)"
#결국고객은당신의한마디에지갑을연다 #남윤용
#한국경제신문i #신세계그룹 #코로나 #팬데믹 #한국세일즈마케팅연구소 #코로나19
#세일즈 #마케팅 #니즈 #브랜딩컨설턴트
(컬처블룸카페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읽고 후기 정성껏 써올립니다. 근데, 중학교시절에 도서부장도 2년간 하고 고교 도서반 동아리활동도 하는 등 어려서부터 책읽기를 엄청 좋아하는 독서매니아로서 이책도 느낀그대로 솔직하게 써올려드렸음을 알려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