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터미 DNA - 초유기체 애터미의 혁신 경영의 비밀
애터미 주식회사 지음 / 중앙books(중앙북스) / 2021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기업은 사람을 위해 존재해야 합니다.
행복한 직원들이 소비자를 위해 헌신적으로 일하고,
최고의 제품을 만난 소비자가 애터미의 충성고객이 되고,
이로 인해 사업자들이 사업을 잘해 나갈 수 있다면 아마 회사는 저절로 잘될 것입니다.(32~33쪽)"

나는 애터미 주식회사에서 저술하시고 <중앙일보에스(주)>에서 출간하신 이책  <애터미 DNA>를 읽다가 윗글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

아 이것이 바로 애터미 주식회사 기업철학중 가장 중요하고도 핵심적인 철학이구나 바로 그걸 느꼈다.

애터미에게 고객은 기업활동의 궁극의 목표이자 지향점이라고한다. 고객들을 만족시키고 풍요로운 삶을 영위하게 하는 것이 애터미 성공의 기반이라고 이야기해준다.

근데, 여기서 고객은 소비자와 사업자 등 외부고객은 물론이고 임직원, 협력사까지 포함된다는 말씀에 감동도 느꼈다.

회사는 물론 고객, 임직원 나아가 협력사까지 다 풍요로운 삶을 영위하고 발전시키는걸 궁극의 목표로 삼는다는게 가장 가슴에 와닿았다.

글고 이책의 저자이신 애터미 주식회사는 박한길회장이 창업한 토종 네트워크 마케팅기업이다. 2009년 설립이후 절대품질 절대가격이라는 제품철학으로 건강기능식품, 화장품, 식품, 생활용품 등 400여가지 이상의 제품을 취급하고있다.

2021년 4월 기준 전세계 20개국에 진출했으며, 회원수는 1,500만명이 넘었다.

2020년 2억불 수출탑 수상
2021년 1,500만 글로벌 회원 달성
직원 1인당 연간 매출액 55억원
반품률 0.2%대 불과...

이렇게 창업 10년만에 글로벌 유통기업으로 성장한 애터미를 이끌어가는 박한길회장의 경영기법과 기업철학을 담은 이책 무척 기대하며, 찬찬히 읽어나갔다.

그리하여 이책에서는 몽상 DNA, 대중명품 DNA, 합력 DNA, 아메바 DNA, 나눔 DNA 등 총 5개의 챕터 283쪽에 걸쳐 애터미의 기업문화와 일하는 방식들에 대해 컬러 사진들도 곁들여 알기쉽게 설명해주시고있다.

나는 특히, 유통도 혁신시켜 생산자와 소비자를 최단거리로 연결시켜주며, 고객의 이익을 위해 회사와 싸우라는 소비자중심의 기업경영철학에 신선한 느낌도 받았다.

또한, 정직하고 선한 것이 최상의 전략이며 좋고 싼 제품은 세계 어디서나 통한다는 경영철학도 가슴에 확와닿았다.

그리하여, 이책은 애터미가 어떤 회사이고 어떤 기업철학을 갖고있는 회사인지 이책 통해 확실히 깨닫게한 참으로 유익한 책이었다~^^*

그런 의미에서 이책은 애터미의 경영철학과 기업문화에 대해 알고싶어 하시는 분들께서는 놓치지않고 꼭읽어보시길 권유드리고싶다.

지금도 생각나네...
개인브랜드를 구축하는게 중요하다면서 들려주셨던
다음의 말씀이...

"개인도 자신을 하나의 브랜드로 인식, 적극적으로 세일즈할 필요가 있습니다. 자신의 존재감을 각인시키기위해 고유한 이미지를 정립할 필요가 있습니다.
나만의 고유한 아이덴티티를 위해 여러분은 어떤 노력을 하고있나요? '나'라는 브랜드에 대한 정의를 스스로 내릴 수 있어야합니다.(213쪽)"

#애터미DNA #애터미주식회사 #중앙일보에스 #문화충전 #서평이벤트 #박한길 #DNA #중앙북스 #애터미 #아메바 #네트워크마케팅 #개인브랜드
#건강기능식품 #화장품 #식품 #생활용품

(문화충전카페 소개로 책을 제공받아 읽고 후기 정성껏 써올립니다. 근데, 중학교시절에 도서부장도 2년간 하고 고교 도서반 동아리활동도 하는 등 어려서부터 책읽기를 엄청 좋아하는 독서매니아로서 이책도 느낀그대로 솔직하게 써올려드렸음을 알려드립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