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회성 고객을 100번 방문 고객으로 만드는 비밀 - 언택트와 콘택트에 다 통하는 숍 비즈니스의 노하우
김현정 지음 / 라온북 / 202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세일즈를 하거나 배우는 사람들에게 유명한 법칙이 하나있다. 바로 1대 250의 법칙이라 불리는 조 지라드(세일즈맨) 법칙이다. 한명의 고객을 250명의 고객이라 생각하고 대하면서 고객한명, 한명에게 감동을 준다면 250명의 잠재고객을 불러들일 수 있다는 의미다. (107~108쪽)"

나는 김현정님께서 저술하시고  <(주)라온아시아>에서 출간하신 이책  <1회성고객을 100번 방문고객으로 만드는 비밀>을 읽다가 윗글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

아~ 1대 250의 법칙
예전에 이 법칙을 알았을때 정말 신선한 충격을 받았다.
그당시에 느낀건 이렇게 단1명의 고객도 참중요하구나 바로 그걸 느꼈다.
이는 자동차 판매왕 조 지라드가 주창해 <조 지라드법칙>이라하고 세일즈의 금과옥조같은 유명한 법칙으로 널리 알려져있다.

이는 지금도 통용되고있는 법칙인데 세일즈의 최전선에서 뛰고있는 분들은 물론 CEO, 자영업자, 회사원들도 깊이 각인하여 실천해야할 법칙이라 생각된다.

글고 이책의 저자이신 김현정 더사람컴퍼니대표께서는 수십년간의 미용업경험으로 현재 개인브랜드 또는 미용 프랜차이즈 대표와 리더들에게 리더쉽, 성취심리, 숍 비즈니스 마케팅 교육을 진행중이며 디자이너들에게는 하이퍼모머가 되기위한 시크릿세일즈 강의를 진행중이시다.

그리하여 이책에서는 행동다루기, 감정다루기, 동기다루기, 고객다루기, 리더다루기 등 총5장 275쪽에 걸쳐 언택트시대에 더힘들어진 오프라인으로의 고객유입과 계속적인 연속방문 방법, 노하우들에 대해 각종 예화들도 곁들여 알기쉽게 잘설명해주시고있다.

특히, 3년동안 직원들과 융화되지못하다가 대성통곡하며 지난 시간들을 진심으로 사과하니 직원들이 되려 저자를 위로해주고 사과를 전했다는거 그리하여 기적같은 성과들과 변화들이 찾아왔다는 말씀에 우뢰와같은 박수도 보내드리고싶었다.

글고 이책은 여성특유의 섬세하고도 디테일한 필치로 알기쉽게 잘설명해주셔서 나는 흥미진진하게 잘읽을 수 있었다.

그런 의미에서 이책은 매출부진에 시달리는 사장님들께서는 물론 만족할만한 매출도 못올리시는 분들께서도 놓치지않고 꼭읽어보시길 권유드리고싶다.

지금도 생각나네...
어떻게 행동해야 직원들로부터 믿음을 얻을 수 있는지 설명해주신 다음의 말씀이...

"조직에서 직원들끼리 관계가 잘맺어지기위해서는 리더가 먼저 들어주고 직원들의 말이나 행동에 적극 공감해주고 인정해주는 일이 1순위가 되어야 한다.
'내직원은 내가 지킨다'라는 믿음과 신뢰를 먼저 보여줘야 직원들로부터 믿음이 돌아온다.(274쪽)" 

#1회성고객을100번방문고객으로만드는비밀 #김현정 #더사람컴퍼니대표 #조지라드 #세일즈 #프랜차이즈
#조지라드법칙 #이용업 #1회성고객 #100번방문고객
#문화충전 #서평이벤트 #자동차판매왕 #1대250법칙
#세일즈맨 #이용업

(문화충전카페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읽고 후기 정성껏 써올립니다. 근데, 중학교시절에 도서부장도 2년간 하고 고교 도서반 동아리활동도 하는 등 어려서부터 책읽기를 엄청 좋아하는 독서매니아로서 이책도 느낀그대로 솔직하게 써올려드렸음을 알려드립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