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팬 - 비즈니스를 성장시키는 이 시대의 가장 큰손
팻 플린 지음, 이영래 옮김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2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슈퍼팬을 만드는 비결이 여기에 있다. 사람들이 당신을 발견하고, 당신이 제공한 것의 가치를 알아볼 뿐 아니라 그 결과로 색다른 느낌을 받아야한다. 그들이 자기자신을 특별하다고 느끼게끔 만들어줘야한다. 그러한 일들이 그들을 당신의 슈퍼팬으로 만든다. (36쪽)"

나는 팻 플린님께서 저술하시고 <(주)알에이치코리아>에서 출간하신 이책  <슈퍼팬>을 읽다가 윗글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

아 내자신의 슈퍼팬을 만드는 비결이 생각보다는 어려운게 아니구나 그들이 자기자신을 특별하다고 느끼게끔 만들어 주기만하면 되겠구나 바로 그걸 느꼈다.

청중의 삶에 새로운 존재가 나타나도록 돕고 새로운 경험을 하게 만들어준다면 그들이 당신의 슈퍼팬이 되는건 시간문제라는 생각도 들었다.

글고 ,이책의 저자이신 팻 플린님께서는 6,500만 다운로드 수를 기록한 비즈니스 분야 1위 팟캐스트 <스마트 패시브 인컴>의 진행자이자 동명의 블로그를 함께 운영하는 온라인 사업가이시다.

그리하여 포브스가 선정한 <투명성을 두려워하지않는 리더 10인>, 뉴욕 타임스가 지목한 <스마트 온라인 비즈니스 빌딩의 최고 연구자>이시기도 하다.

그래서, 성공한 기업들과의 인터뷰로 화제가 되기도 하였으며, 각종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창업을 희망하는 이들에게 반드시 필요하고 또 유익한 콘텐츠들을 선보이고 있다.

그리하여 이책에서는 활발한 구독자, 유대 커뮤니티, 슈퍼팬, 함정, 당신곁엔 늘 슈퍼팬 등 총 5부 279쪽에 걸쳐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위해 반드시 필요한, 자발적 영업사원 이자 충성스러운 소비자 슈퍼팬을 만드는 19가지 전략들을 각종 사진, 도표, 예화들도 곁들여 알기쉽게 잘설명해주시고있다.

특히, 비정기적 청중 ~ 활발한 구독자 ~ 유대 커뮤니티 ~ 슈퍼팬 등 네단계의 팬덤 피라미드를 제시하면서 각단계의 사람들을 상위단계로 옮겨 결국에는 피라미드 최상의 단계인 슈퍼팬으로 만드는데 힘쓰라는 말씀이 확와닿았다.

또한, 작은 성과를 쉽고 빠르게, 감격의 순간을 나눠라, 디테일하게 기억하라 등 슈퍼팬을 만드는 세부전략들도 당장 실천해보고싶은 전락들이었다.

그래서, 나는 슈퍼팬들을 많이 확보할 수 있도록 더욱더 노력해야겠다는 다짐도 하게되었다.

그런 의미에서 이책은 비즈니스를 성장시키는 이시대의 가장 큰 손인 슈퍼팬을 만드는 전략들에 대해 알고싶어 하시는 분들께서는 놓치지않고 꼭읽어보시길 권유드리고싶다.

지금도 생각나네...
사람들에게는 슈퍼팬덤으로 가는 저마다의 길이 있다고 하시면서 들려주셨던 다음의 말씀이...

"슈퍼팬은 여러가지 방식으로 양성할 수도 있다.
그러나, 단 한가지 분명한 것이 있다.
당신은 어떤 업계에 있든, 어떤 틈새에 있든, 언제 시작을 했든 관계없이 슈퍼팬을 만들 수 있다.
미래의 슈퍼팬들이 당신을 기다리고 있다.
그들을 끌어들여라.(279쪽) "

#슈퍼팬 #팻플린 #알에이치코리아 #다운로드 #포브스 #뉴욕타임스 #다운로드수 #컬처블룸 #컬처블룸서평단

(컬처블룸카페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읽고 후기 정성껏 써올립니다. 근데, 중학교시절에 도서부장도 2년간 하고 고교 도서반 동아리활동도 하는 등 어려서부터 책읽기를 엄청 좋아하는 독서매니아로서 이책도 느낀그대로 솔직하게 써올려드렸음을 알려드립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