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균형 있게 살기로 결심했다 - 나를 행복하게 하는 균형의 힘
이현주 지음 / 메이트북스 / 202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문제는 상사가 지도교수만큼 제 능력을 인정해주지않는다는 것입니다. 학교 다닐때처럼 회사에서도 열심히 하고있는데 도대체 왜 여기서는 좋은 평가를 하지않는 걸까요? 왜 상사는 나를 인정해주지않는 걸까요? (19~20쪽) "

나는 이현주님께서 저술하시고 <(주)원앤원콘텐츠그룹>에서 출간하신 이책  <나는 균형있게 살기로 결심했다>를 읽다가 윗글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

아 학창시절에 공부잘하는 우수학생으로서 명문대 진학했고 대학원도 우수성적으로 졸업하여 기업에 입사했지만, 회사 상사는 능력을 인정해주지않는다하니 이것만큼 서러운 일이 또있을까 생각하게되었다.

학창시절에 우수학생으로 졸업후 청운의 꿈을 안고 회사에 입사했건만, 상사에게 좋은 평가를 받지못한다면 이것만큼 원통한 일이 또있을까?

근데, 제3자 입장에서 좀더 냉정히 살펴볼 필요도 있겠다. 그것은 회사생활은 학교생활과 엄연히 다르다는 것이다.

즉, 성공적인 학업방식과 업무방식은 다를 수밖에 없다.
따라서, 한정된 시간을 적절하게 배분해서 균형을 맞춰야한다는 저자의 말씀에 전적으로 공감이 갔다.

글고 이책의 저자이신 이현주님께서는 임상심리전문가와 정신보건 임상심리사 1급자격도 취득하신 분으로서 삼성전자 열린상담센터 초대 센터장, 정부종합청사
공무원 상담센터 센터장도 역임하신 분이시다.

그래서, 현재는 인하대 상담심리대학원 겸임교수로 재직중이시며, 20년 넘게 다양한 직종과 직급의 직장인을 상담 및 코칭하시면서 내담자에게 전하고싶었던 말들을 정리해 글도 쓰시고 또 여러 저서들도 저술하신 분이시다.

그리하여 이책에서는 내삶의 가치안에서 균형 찾아가기 등 총 4장, 200쪽에 걸쳐 어떻게 하면 삶에 균형을 유지해 행복을 누릴 수 있는지 그방법과 노하우들을 각종 예화들도 곁들여 알기쉽게 설명해주시고있다.

나는 특히, 1장에서 자꾸 일이 꼬일 때, 갈등이 깊어질때, 일상이 무료하고 지루할때, 예상치못한 갑작스런 변화시 등의 예화들이 내주변에서도 종종 볼 수 있었던 장면들이라 신선한 느낌도 받았다.

또한, 저자께서 20년 넘게 직장인들을 상담 코칭하시면서 느꼈던 사항들과 그에 대한 해결책들을 시원시원하게 들려주셔서 아주 흥미롭게 잘읽었다.

그런 의미에서 이책은 삶의 무게에 짓눌려 균형을 잃은 분들은 물론 인생의 갈림길에 서있으신 분들이나 혹은 매너리즘의 수렁에서 빠져나오고싶으신 분들께서도 놓치지않고 꼭읽어보시길 권유드리고싶다.

지금도 생각나네...
유연성의 중요성과 불균형의 진정한 의미에 대해 정확하게 설명해주신 다음의 말씀이...

"환경의 변화에 따라서 내 레시피를 조절해가는 유연함을 지녀야 마음의 평정과 행복에 이르는 균형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불균형은 새로운 기술을 습득할 수 있는 기회이며, 우리를 성장하게하는 동력입니다. 새로운 기술을 습득하고, 그것이 체화되면 우리는 좀더 확장되며 성장할 수 있습니다. (196~197쪽)"

#나는균형있게살기로결심했다 #이현주 #원앤원콘텐츠그룹 #삼성전자 #학창시절
#정부종합청사공무원상담센터 #공무원 #인하대상담심리대학원 #삼성전자열린상담센터 #정부종합청사 #인하대 #임상심리사 #공무원상담센터
#상담심리대학원 #정신보건임상심리사 #학창시절

(컬처블룸카페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읽고 후기 정성껏 써올립니다. 근데, 중학교시절에 도서부장도 2년간 하고 고교 도서반 동아리활동도 하는 등 어려서부터 책읽기를 엄청 좋아하는 독서매니아로서 이책도 느낀그대로 솔직하게 써올려드렸음을 알려드립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