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조각하는 5가지 방법 - 위기에 대처하는 나 찾기의 힘
이나겸 지음 / 북퀘이크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욱하게 될때, 자존감을 갉아먹는 생각들이 찾아올때, 잠시 그것을 멈추고 17초만 호흡에 집중해보자. 특히,  화가 나는 상황에서 17초만 호흡으로 단련해도 나의 에너지와 상황이 변한다. (68~69쪽)"

나는 이나겸님께서 저술하시고 <도서출판 북퀘이크>
에서 출간하신 이책  <나를 조각하는 5가지 방법>을 읽다가 윗글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

아 욱한 마음이 들때, 화가 나는 상황에서 단 17초만 호흡에 집중한다면 놀라운 결과가 올거라는 저자분의 말씀에 나는 전적으로 공감되었다.

17초!

그래 17초만 참자!
17초만 호흡을 가다듬자!
17초만 더 침착해지자!

이렇게 17초를 떠올리며 심호흡하며 내면의 평정심을 찾아간다면 우리의 삶은 더욱 빛나고 편해지고 좋아질 수 있다고 본다.

저자께서는  처음에는 3초부터 시작해보라시는데
정말 3초도 잘참으며 호흡하시는 분들이시라면 17초도 아니 한시간이상도 참아내시며 마음을 가다듬을 수 있을거라고 생각되었다.

글고 이책의 저자이신 이나겸님께서는 내면에 귀기울이기를 좋아하시는 삶의 예술가로서 바이올린을 연주하시고 교육상담도 하시는 분이시다.

그래서 이책에서는 진심으로 마음의 소리와 소통하는 대화를 즐기기를 권유하시면서 나의 내면으로 떠나는 시간을 많이 갖으라고 조언해주신다.

그리하여 이책에서는 나를 찾아야한다, 나를 찾은 1%의 소수가 되라, 기회를 잡은 사람들, 나를 찾고 나를 만나는 행동 매뉴얼, 지금 여기 나를 발견하고 있니? 자문자답, 액션플랜 미라클 노트 등 총6개의 챕터, 253쪽에 걸쳐 어떤 고난의 순간에도 현명하게 대처하는 나찾는 방법과 노하우들을 각종 사진, 삽화들도 곁들여 알기쉽게 설명해주시고 있다.

특히, 나는 자신을 누구로 바라보느냐라는 단순한 시각의 차이가 재능까지도 변화를 일으킨다는 말씀과 악기연습을 하기싫을때 딱 3초만 하늘보며 "Thanks, GOD"이라고 외쳐보라는 말씀들이 내가슴에 확와닿았다.

그래서, 나는 이책을 통해 내자신과 대화하는 시간을 많이 갖게되어 참으로 유익한 독서가 되었다.

그런 의미에서 이책은 위기에 대처하는 나찾기의 힘을 단련시키고싶으신 분들께서는 놓치지않고 꼭읽어보시길 권유드리고싶다.

지금도 생각나네...
매일 7분간의 명상시간을 갖으면서 나자신과 대화하라 하시면서 들려주셨던 다음의 말씀이...

"나를 위한 7분의 명상시간은 큰 힘이 되었다. 아주 쉽고 단순하게 편안한 장소에서 허리를 바르게 펴고, 호흡하고있는 나를 느껴주면 된다.
명상을 통해 비로소 내면의 대화하기가 더 수월해진다. (137쪽)"

#나를조각하는5가지방법 #이나겸 #도서출판북퀘이크 #자존감 #명상시간
#액션플랜 #미라클노트 #허리 #호흡 #대화
#컬처블룸 #컬처블룸서평단 #장소

(컬처블룸카페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읽고 후기 정성껏 써올립니다. 근데, 중학교시절에 도서부장도 2년간 하고 고교 도서반 동아리활동도 하는 등 어려서부터 책읽기를 엄청 좋아하는 독서매니아로서 이책도 느낀그대로 솔직하게 써올려드렸음을 알려드립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