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부의 레벨을 바꾸는 미국주식 중국주식 - 지금 바로 G2주식을 시작해야 할 때
정주용 지음 / 매일경제신문사 / 2021년 3월
평점 :
"알리바바의 미래비전은 무엇인가?
2036년까지 장기비전은 20억명의 소비자,
1억개의 일자리 창출,
1,000만개의 이익을 창출하는 중소기업을 배출하는 기업이 되겠다는 것이다. (115쪽)"
나는 정주용님께서 저술하시고 매경출판(주)에서 출간하신 이책 <부의 레벨을 바꾸는 미국주식 중국주식>을 읽다가 윗글에 신선한 충격을 받았다.
아니 마윈의 알리바바가 이렇게나 웅대하고 크나큰 미래비전을 제시하게될 정도로 큰 기업이 됐다니~~
한편으로는 부러웠고 또 한편으로는 안타깝기도 하였다.
자본주의 국가인 우리나라에서 알리바바수준의 글로벌 전자상거래 기업이 없다니 아쉬울 따름이었다.
2014년에 나스닥에 상장한 알리바바는 불과 7년만에 주가가 3배올랐다. 현재 시가총액은 6,580억 달러로 중국기업중에선 텐센트 다음 2위란다.
또한 알리바바 그룹의 전체매출은 연간 34% 성장하고 있다.
기업가치가 700조원에 육박하는 기업이 연간 30%대나 성장한다는 것은 정말 대단한 것이다.
이렇게 중국기업을 위시해 아마존, 구글, 넷플릭스, 테슬라 등 글로벌 기업들이 포진하고있는 미국주식시장에 대해서도 흥미롭게 읽을 수 있었다.
글고 이책의 저자이신 정주용 한중 크로스보더 투자회사 비전크리에이터대표께서는 전업투자자이자 투자회사를 운영하며 글로벌 성장 가능성이 높은 한국의 우량 벤처투자기업 투자를 통해 중국진출을 돕고있다.
그리하여 이책에서는 당신이 쉬는 사이에도 일하는 주식, 돈이 되는 중국주식 투자하기, 돈이 되는 미국주식 투자하기, 글로벌 투자실전, 2021년 투자 포트폴리오 37 등 총5장 347쪽에 걸쳐 유망한 중국주식과 미국주식의 현황과 투자지침들에 대해 각종 도표, 사진, 막대그래프 등을 다 동원하셔서 알기쉽게 설명해주시고 있다.
나는 이책을 통해 G2라 불리우며 세계경제를 좌지우지하는 중국과 미국의 주식시장들에 대해 조금이나마 알게되어 아주 뜻깊은 독서가 되었다.
특히, 텐센트, 알리바바, 엑스펑, 샤오미, 니엉, 이앙, 베이진 등 중국기업들이 무서운 속도로 세계시장들을 선도하고있는데 놀라움을 금치못했다.
게다가 엑스펑은 중국판 테슬라라 불리우고 있다니 정말 대담함을 느꼈다.
그런 의미에서 이책은 해외주식투자에 관심있으신 분들께서는 놓치지않고 꼭읽어보시길 권유드리고싶다.
지금도 생각나네...
성공적 투자에는 왕도가 없다고 하시면서 들려주신
다음의 말씀이...
"꾸준한 정보습득과 학습습관은 투자가에게 가장 중요한 핵심이다. 위렌 버핏도 업무시간의 대부분을 무언가를 읽는 행위에 할애한다고 한다. (186쪽)"
(문화충전카페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읽고 후기 정성껏 써올립니다. 근데, 중학교시절에 도서부장도 2년간 하고 고교 도서반 동아리활동도 하는 등 어려서부터 책읽기를 엄청 좋아하는 독서매니아로서 이책도 느낀그대로 솔직하게 써올려드렸음을 알려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