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해커스 공인중개사 1차 기본서 부동산학개론 - 해커스 합격생 98.4%가 추천하는 해커스가 만든 교재 l?2021 제 32회 공인중개사 1차 시험 대비 기본서ㅣ2주·8주 셀프 완성 학습플랜 제공 2021 해커스 공인중개사 기본서
신관식.해커스 공인중개사시험 연구소 지음 / 해커스공인중개사 / 2020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부동산학개론은 경제상황이나 부동산정책, 부동산투자, 금융환경이 변함에 따라 출제되었던 내용들이 새로운 시각으로 재해석, 재응용되어 출제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점을 충분히 고려하여 수험생들이 쉽게 접근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관련이론을 상세하게 풀어서 기술하였으며, 개념과 원리를 논리적으로 접근하여 응용능력을 배양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습니다. (3쪽) "

나는 신관식님과 해커스 공인중개사 시험연구소에서 공동으로 저술하시고 해커스패스에서 출간하신 이책을 읽어나가다가 윗글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

아 윗글이 공인중개사 시험에서 부동산학개론의 출제경향과 패턴을 일목요연하게 설명해주신 글이구나 시험과목으로서의 부동산학개론의 특성과 핵심을 잘설명해주신 글이구나 바로 그걸 느꼈다.

사실 부동산학개론은 시험범위가 여기서부터 저기까지라고 명확히 정의내리기가 힘들다.

부동산 투자론
부동산 금융론
부동산 정책론
부동산 시장론
부동산 개발 및 관리론
부동산 감정평가론

위 분야들이 공인중개사 1차시험에서 부동산학개론의 시험범위에 들어가는 파트들인데 이들은 실물경제와 시사경제현상들과 땔레야 땔 수 없는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이는 부동산학개론의 기출문제들을 보면은 알 수 있다.
이명박정부시절 보금자리주택이 한창 보급되기 시작한 바로 그시기에 보금자리주택이 시험문제에 나오기도 하였다.

근데, 무상급식 파동으로 서울시장직을 사퇴하고 정세균, 고민정후보에 연달아 패했던 오세훈이 처가댁에서 내곡동 보상을 잘받은 덕을 보게한 것도 본게 바로 그때 오세훈이 서울시장하고 이명박이 대통령으로 있던 때라 문득 오비이락이라는 말이 떠오르기도 하였다.

글고 분양가 상한제가 핫이슈로 부각되자 역시 부동산학개론 시험에 이 정책이 출제되기도 하였다.

그러므로, 윗글에서와같이 부동산학개론에서 왜 이러한 분야를 공부하는지 그 배경도 잘설명해주면서 개념과 원리를 잘터득할 수 있게해주는데 저술의 주안점을 두셨다는 저자의 말씀에 십분 공감이 갔다.

또한, 이책을 보니 핵심사항이나 중요사항들은 파란색 글씨로 표시해주셔서 더욱 집중해 공부할 수 있었다.

공인중개사 시험에서는 새로이 실시된 신설정책들의 출제비중이 높은데 그런 면에서 이책을 통해 그사항들도 반드시 체크하고 학습해야할 내용이라고 생각되었다.

해커스 합격생 98.4%가 추천하는 해커스가 만든 공인중개사 수험교재들...
그중에서도 1차 과목의 성패를 좌우하는 이책 <해커스 공인중개사 1차 기본서 부동산학개론> ...

신관식님과 해커스 공인중개사 시험연구소 등에서 저술하시고 해커스패스에서 출간하신 이책으로 아주 잘학습하고있다~^^*

사실 내가 올해 공인중개사 시험을 준비중이어서
이렇게 훌륭한 출판사에서 나온 교재로 수험공부하게되어 뿌듯하게 생각된다~ ^^*

공인공인중개사 시험에서 부동산학개론이 나날이 어려워지고있다고 한다.

특히, 작년의 31회시험에서는 계산문제를 포함하여 새롭게 출제된 유형의 문제가 5문제나 출제되었다고 한다.

그런 의미에서 상세한 이론 설명과 학습의 완성도를 높이는 단원마무리도 잘수록해놓은 해커스발간 <부동산학개론>으로 충실히 공부한다면 대부분의 수험생들이 합격에 한걸음더 다가서지않을까 생각되었다.

따라서, 이책은 올 10월에 있을 제32회 공인중개사 1차시험 과목중에서 고득점을 노리시는 분들께서는 꼭 이책으로 부동산학개론을 공부해보실 것을 권유드리고싶다. 물론 나자신도 더열심히 공부해야겠다는 생각도 들었다.

지금도 생각나네...
이책을 저술하시면서 세심하게 고심하여 수험생들의 실력향상도 도모하셨다는 취지로 들려주신 다음의 말씀이...

"핵심적인 내용에서부터 보충적인 내용, 중요 기출문제까지 다양한 코너들을 수록함으로써 수험생들의 집중적인 학습을 유도하면서, 기초이론을 이해하는 것뿐만 아니라 응용능력도 배양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3쪽)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