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SAT 스타강사 알버트 쌤의 미국식 찐영어 - 영어가 잡히는 49가지 사고 전략
이진구 지음 / 맥스미디어 / 2021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같은 에피소드를 수십번 돌려보며 이 두사람의 대사뿐 아니라 대화방법, 말투, 제스처, 얼굴표정, 입모양까지 유심히 관찰했고 그 모든 특징을 똑같이 따라했다. 이 과정을 반복하다보니 어느새 미국스러운 표현들을 미국인스럽게 말하고 있었다.(192쪽)"

나는 이진구님께서 저술하시고 (주) 맥스교육에서 출간하신 이책  <미국 SAT 스타강사 알버트 쌤의 미국식 찐영어>를 읽다가 윗글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

아 저자께서는 미드를 이용해 영어공부하실때는 저렇게 공부하셨구나 바로 그걸 느꼈다.

프리즌 브레이크
섹스 앤더 시티
위기의 주부들
프렌즈
로스트
그레이 아나토미
24
CSI 과학수사대

위 미드들은 미드가 한국의 시청자들 한창 사로잡았을때 빅히트됐었던 작품들이다.

저 당시 미드들은 국내에서 선풍적 인기를 끌었으며 시즌2, 시즌 3가 이어져도 그인기는 식을줄 몰랐다.

특히, 로스트라는 작품은 시즌6도 제작되는 등 폭발적 인기를 누렸는데 이작품에선 김윤진배우가 출연해 화제가 되기도 하였다.

물론 그녀는 쉬리, 하모니 등의 영화들에도 주연으로 출연하였고 마침내 세븐 데이즈라는 영화로 대종상 여우주연상을 수상하는 기염을 토하기도 한 실력파배우이기도 하였다.

아무튼 이렇게 미드를 통한 영어공부붐이 일어나기도 했는데 그당시 이작품들은 DVD로도 출시되어 역시 폭발적 인기를 누리기도 하였다.

아무튼 저자께서는 출연배우에 자신을 이입하여 입모양까지도 따라하며 영어를 반복해 익히셨다니 정말 대단하신 분이시라 생각되었고 또 그말씀에 백번 수긍이 가기도 하였다~^^*

글고 이책의 저자이신 이진구님께서는 25세때까지도 영어를 제대로 못한 인물이었다.

그러나, 불굴의 정신과 꾸준한 학습으로 마침내 미국 4년제 대학교 전체 차석으로, 뉴욕대 교육대학원의 영어교육과를 수석으로 졸업하고 지금은 <One of a kind school>의 대표로서 또 유학전문가로서 강의도 하고계시다.

2004년 수능 외국어 영역 4등급 낙방
2005년 재수해 수능을 또 봤지만 또 낙방

이렇게 영어때문에 대학진학도 두번이나 떨어진 영포자였지만 피나는 노력끝에 영어를 정복하고 이제는 미국인 고교생들뿐만 아니라 한인 2세들에게도 강의하는 스타강사가 되셨다니 나는 정말 박수를 보내드리고싶었다.

그리하여 이책은 영어에 날개를 달다, 영어가 잡히고 인생이 바뀌다 등 5개의 챕터, 49가지 전략들로 구성되어있다. 그래서, 효율적인 영어공부와 유학대비방법들도 저자의 경험담을 바탕으로 진솔하게 들려주시고 있다.

영어가 잡히는 49가지 전략들을 알려주신 이책 <미국 SAT 스타강사 알버트 쌤의 미국식 찐영어> ...

이진구님께서 저술하시고 (주) 맥스교육에서 출간하신 이책 아주 인상깊게 잘읽었다.

그런 의미에서 이책은 유학을 준비하시는 분들은 물론 영어공부에 애로점을 느끼시는 분들께서도 놓치지않고 꼭읽어보시길 권유드리고싶다.

지금도 다음의 말씀이 생각나네...

이는 유학초기 본인이 세운 목표였지만 국내서 영어배울때도 네이티브 스피커들과의 접촉을 늘려야 실력이 늘기에 백번 수긍이 가는 이야기였다.

"한국인이 많은 곳은 가지말라
나처럼 그나라의 언어를 능숙하게 다루고자하는 목표를 세웠다면 현지인들과의 자연스러운 만남을 늘려야한다. (38쪽)"

(컬처블룸카페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읽고 후기 정성껏 써올립니다. 근데, 중학교시절에 도서부장도 2년간 하고 고교 도서반 동아리활동도 하는 등 어려서부터 책읽기를 엄청 좋아하는 독서매니아로서 이책도 느낀그대로 솔직하게 써올려드렸음을 알려드립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