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억 투자로 월 300만원 평생 연금 받는 비법
이도선 외 지음 / 이코노믹북스 / 2020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GTX가 개통되면 강남 삼성역까지 20분대로 도달이 가능해져 현재 90분이 소요되던 것에 비해 4배이상 단축할 수 있게 됩니다. 그렇다면 땅값도 4배이상 오르는 것은 당연한거 아닌가요? (33쪽) "

나는 부자사관학교 마스터반과 이도선님께서 저술하시고 이코노믹북스에서 출간하신 이책  <1억투자로 월 300만원 평생연금 받는 비법>을 읽다가 윗글에 신선한 느낌을 받았다.

아~  GTX가 개통되어 역이 신설되면 그지역의 땅값은 물론 아파트가격도 이렇게나 치솟을 수 있구나 바로 그걸 느꼈다.

20세기는 물론 21세기에도 부동산입지중 가장 중요한 기준점이 바로 교통망이 잘갖춰져있는가이다.

그지역이 지하철역이나 GTX역이 들어서게된다면 해당지역의 부동산값은 천정부지로 뛰는 것이다.
그것이 바로 역세권의 힘이다.

하기사 역이 가까워야 학생들은 학교를 직장인들은 회사출근을 용이하게할 수 있는 것이다.

그래서, 맨윗글의 해당지역은 GTX 킨텍스역이 있는 아파트인데 언젠가 GTX가 개통되어 역이 신설되면 현재 90분이 소요되던게 20분대로 단축된다고한다.

그렇게된다면 강남까지 4배이상 시간단축을 하게되니 땅값도 언젠가는 4배이상 치솟을거라는 예상은 정말 신선하게 다가왔다.

따라서, 부동산이 갖는 가치는 뭐니뭐니해도 입지이다.
해당지역에 역이 있는지 또 주변지역의 인프라도 잘갖춰져있는지 꼼꼼하게 잘따져봐야할 것이다.

그런 의미에서 맨윗글은 당연하게 생각되는 바를 다시금 되새기게해줘 나는  다시한번 내무릎을 치게되었고 저자분의 혜안에 엄지척도 하게되었다.

이책의 저자이신 부자사관학교 마스터반과 이도선님께서는 토지개발을 통해 단기간에 땅값을 2배 올리는 방법, 소액으로 아파트가 될 땅으로 돌려받는 환지공동투자, 수용방식 개발지구내 대토보상, 토지보상 차익형 투자, 농지연금을 통한 농지가치투자 등에 대해 각종 사진들은 물론 도표, 지도 등도 요소요소에 배치하셔서 알기쉽게 잘설명해주셨다.

우리가 흔히 토지투자에 대해서는 선뜻 다가서지못하는 경우가 많다.

왜냐하면, 가격대가 형성되어 널리 알려진 아파트와는 달리 토지는 어떨때는 부르는게 값이라 시세보다 터무니없이 비싸게 살때가 있는 것은 물론 사기도 당할 때도 있기에 신중한 접근이 필요하다.

그런 의미에서 이책은 토지 초보자분들께서도 알기쉽게 접근할 수 있게 친절히 설명해주셔서 나도 아주 흥미롭게 읽을 수 있었다.

특히, 아파트가 될 땅으로 돌려받는 환지공동투자에 대해 이책을 통해 확실히 알게되어 참으로 뜻깊은 독서가 되었다.

그런 의미에서 이책은 부동산 초보자분들께서는 물론 토지투자에 성공하고싶으신 분들께서도 놓치지않고 꼭읽어보시길 권유드리고싶다.

지금도 생각나네...
투자마인드가 중요하다면서 들려주셨던 다음의 말씀이...

"경험을 쌓으려면 투자마인드가 중요하다.
진짜 부자가 되고싶다면 부자처럼 생각하고 행동해야한다. 
재테크도 부자처럼, 비즈니스도 부자처럼 말이다. (35쪽)"

#부동산 #1억투자로월300만원평생연금받는비법
#부자사관학교마스터반 #이도선 #이코노믹북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