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웹 서비스(AWS)로 시작하는 데브옵스 - AWS를 활용한 빠르고 효과적인 데브옵스 활용법
권영환 지음 / 정보문화사 / 2020년 6월
평점 :
절판


"데브옵스는 소프트웨어의 개발과 운영의 합성어로서, 소프트웨어 개발자와 정보기술 전문가간의 소통, 협업 및 통합을 강조하는 개발환경이나 문화를 말한다.
개발자와 운영자의 소통, 협업 및 통합을 강조하는 문화, 방법론, 프로세스, 도구 모두를 의미합니다. (2쪽)"

나는 권영환님께서 저술하시고 정보문화사에서 출간하신 이책  <아마존 웹 서비스로 시작하는 데브옵스>를 읽다가 윗글에 신선한  느낌을 받았다.

아 정말 데브옵스의 정의를 잘내려주셨구나 바로 그걸 느꼈다.

근데, 데브옵스의 목적은 운영프로세스의 예측가능성, 효율성, 보안, 유지보수 가능성을 극대화하는데 있다.

따라서, 데브옵스의 유래와 변천, 예상되는 효과와 구성도구, 성공예시들이 무엇인지 알기위해 이책을 서서히 탐독해나갔다.

글고 이책의 저자이신 권영환님께서는 대학시절 응용수학과 소프트웨어 공학을 전공하였으며, 졸업후 16대 대통령 선거 당시 노무현 대통령 공식웹사이트, 개혁국민정당, 노사모 등의 웹사이트 개발과 시스템 운영 업무를 담당했다.

이후 추미애 의원, 천정배 의원 외 다수의 국회의원 웹사이트를 개발했다.

현재는 현대그룹의 IT 계열사인 현대무벡스에서 대내외 고객사를 대상으로 클라우드 컨설팅 및 Solution Architect를 담당하고 있다.

호기심많으신 청중년으로 '사가의 재미있는 세상'이라는 이름으로 IT, DevOps, 보안, 클라우드, 인공지능, 취미 관련 다양한 내용을 주제로 블로그도 운영중이시다.

그리하여 이책에서는 DevOps란 무엇인가?, AWS와 DevOps를 위한 Tool, AWS DevOps를 위한 개발 Toolkits 등 총3장 320쪽에 걸쳐 AWS를 활용한 빠르고 효과적인 데브옵스 활용법들을 각종 도표들과 사진들을 동원해 알기쉽게 설명해주셨다.

글로벌 미디어 기업인 넷플릭스
전세계 1위 SNS인 페이스북
세계 최대의 이커머스기업인 아마존

위 기업들은 현재 전세계를 석권하고 있는 글로벌기업들이다.
근데, 나는 특히 위기업들이 데브옵스를 성공적으로 도입한 대표적 기업들이라는 사실에 신선한 느낌도 받았다.

또한, 이책은 데브옵스의 기본적내용들을 이해하고 직접 따라해볾으로써 실무에 잘적용시킬 수 있게 설명해주셨다.

AWS를 활용한 빠르고 효과적인 활용법을 알려주신 이책 <데브옵스> ...

그런 의미에서 이책은 성공적인 서비스제공을 위한 데브옵스 활용 방법들을 알고싶어하시는 분들께서는 놓치지않고 꼭읽어보시길 권유드리고싶다.

데브옵스를 도입하여 비즈니스 아이디어를 잘구현하고 테스트해 고객의 Needs에 신속하게 파악할 수 있게 되었다.
그리하여 지금도 생각나네...
데브옵스의 중요성을 다시금 상기시켜주신 다음의 말씀이...

"오늘날 데브옵스를 도입한 조직은 수백, 수천개의 변경사항을 매일 배포하고 있습니다. 이는 시장의 빠른 변화와 끊임없는 실험이 필요하며, 매일 수십번 배포할 수 없는 조직은 경쟁자들에게 패배할 운명에 처해 있습니다. (9쪽)"

#아마존웹서비스로시작하는데브옵스 #데브옵스 #권영환 #정보문화사 #노사모 #노무현 #추미애 #넷플릭스 #천정배 #페이스북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