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경영자가 알아야 할 문제해결의 모든것 아마존에서 배워라 - 세계의 기업들이 두려워하는 아마존만의 9가지 문제해결법 ㅣ CEO의 서재 25
사토 마사유키 지음, 황혜숙 옮김 / 센시오 / 2020년 8월
평점 :
"직원을 지속적으로 성장시킬 시스템이 없다면?
1. 기본기술을 구체적으로 가르친다.
2. 부하가 자율적이면 들어주고, 함께 생각하고,
부족한 자원을 조달한다.
3. 부하가 자신보다 우수하게 성장하는 것을 두려워하지않는다.
(A) 가르치고 함께 해결한다.
양쪽을 활용해서 자신을 뛰어넘는 인재를 기른다. (90, 95쪽) "
나는 사토 마사유키님께서 저술하시고 (주)센시오에서 출간하신 이책 <경영자가 알아야할 문제해결의 모든 것 아 마존에서 배워라>를 읽다가 윗글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
아 아마존에서 인재를 교육하는 시스템이 바로 저것이구나 바로 그걸 느꼈다.
나는 무엇보다도 아마존에서는 기본기술을 구체적으로 가르친다는 점이 가장 확와닿았다.
즉, 단순히 웃는 낯으로 배웅하는게 아니라 입꼬리를 1cm 끌어올려 웃는 얼굴로 고객을 배웅해야한다고 구체적인 행동방법으로 기본기술들을 가르친다니...
이렇게 되면 직원들에게 기본기술들이 더욱 몸에 배게되어 일을 보다더 효율적으로 할 수 있게하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회사의 골치아픈 문제들을 아마존만의 9가지 문제해결법으로 자세히 알려주신 이책 <경영자가 알아야할 문제해결의 모든 것 아마존에서 배워라>...
나는 아마존만의 문제해결 노하우들이 무엇인지 궁금해하며 이책을 차근차근 읽어나갔다.
글고 이책의 저자이신 사토 마사유키님께서는 아마존 재팬의 창립멤버이자 경영 컨설턴트이다.
2000년 7월 아마존에 입사하여 아마존의 공급망 및 서적구매부문에서 직무경험을 쌓았다.
2005년부터 오퍼레이션 부문 디렉터로 일본 최대 물류 네트워크의 발전에 기여했다.
그래서, 저자께서는 아마존을 퇴사후에도 아마존만의 견고한 시스템과 조직관리법을 활용해 기업성장 어드바이저로 활약하며, 정체에 빠진 조직에게 최고의 처방을 내려주고있다.
그리하여 이책에서는 아마존은 제일 먼저 직원의 업무방식을 개혁했다, 아마존은 직원이 목표를 어떻게 달성해야하는지 해결책을 제시했다, 아마존만 하고있는 직원불만 해결 시스템, 아마존이 새로운 트렌드를 찾는 법 등 총 9장 207쪽에 걸쳐 세계의 기업들이 칭송하는 아마존만의 9가지 문제해결법들을 각종 삽화들도 곁들여 알기쉽게 설명해주셨다.
아 정말 아마존은 아마존만의 독특한 기업문화와 노하우, 인재육성스킬이 있었기에 이렇게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는거구나 바로 그걸 느꼈다.
저자께서는 아마존 재패에서 15년간 근무하셨던 분이시기에 그 경험담들도 더욱 생생하게 와닿았다.
사실 각회사마다 골치아픈 문제들을 몇개씩은 갖고있다.
그런 의미에서 이책은 글로벌기업인 아마존에서 제시해주는 9가지 문제해결법들을 알고싶어하시는 분들께서는 놓치지않고 꼭읽어보시길 권유드리고싶다.
지금도 생각나네...
인생 100세시대에서 기업문화도 달라지는데 그런 면에서 배움의 중요성을 강조하신 다음의 말씀이...
"아마존을 떠난 지금도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는 것이 습관화돼 있다.
나는 자신의 흥미나 관심사를 기쁘게 해주고싶은 상대와 연결되면 배움이 한층 즐거워진다고 믿는다.
그배움을 통해 만난 사람은 우리 인생의 폭을 더넓혀줄 것이다. (186쪽)"
#경영자가알아야할문제해결의모든것아마존에서배워라 #사토마사유키 #센시오 #아마존재팬
#100세시대 #아마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