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스콧 켈비의 자연광 인물사진 찍는 방법
스콧 켈비 지음, 홍성희 옮김 / 정보문화사 / 2020년 6월
평점 :
"인물사진을 촬영할때 흔히 저지르는 구도적인 실수는 인물의 머리위에 너무 큰 공간을 남기는 것이다.
이런 실수는 인물의 눈이나 머리를 프레임중앙에 넣으려고하기 때문인데, 눈이 프레임의 1/3 지점에 있는 구도가 더 강렬하다.
이 점만 기억해도 여러분의 인물사진이 훨씬더 프로사진가의 작품처럼 보일 것이다. (86쪽) "
나는 스콧 켈비님께서 저술하시고 정보문화사에서 출간하신 이책 <스콧 켈비의 자연광 인물사진 찍는 방법>을 읽다가 윗글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
아 인물사진을 촬영할때 인물의 머리위에 너무 큰 공간을 남기지않는 것이 인물사진촬영의 기본이고 이것만 잘지켜도 프로사진가의 사진처럼 보이는거구나 바로 그걸 느꼈다.
이렇게 이책은 우리가 흔히 자연광으로 인물사진을 찍을때 어떻게 하면 더욱 멋지고 훌륭한 구도로 사진을 찍을 수 있는지 노하우를 들려주신 책이다.
글고 이책의 저자이신 스콧 켈비님께서는 라이트룸, 포토샵과 사진온라인 교육사업을 전문으로 하는 KelbyOne의 대표이사이시다. 또한, 잡지 <Photoshop User>의 편집장이자 발행인이고, <Lightroom Magazine>의 편집장이며, 사진가를 위한 주간 인터넷방송 <The Grid>의 진행자이시기도하다. 글고 그는 매년 열리는 행사 Scott Kelby's Worldwide Photo Walk의 설립자 겸 기술의장이시다.
게다가 그는 90권이상의 책을 집필했으며 그의 <디지털 포토그래피 북 파트1>은 디지털 관련도서들중 역대 최고의 판매량을 기록했다.
그리하여 그의 저서들은 독일, 프랑스, 중국, 일본 등 16개국 언어로 번역출간되었다.
그래서, 전세계의 사진교육에 기여한 공적을 인정받아 HIPA상을 수상하기도 하였다.
와~ 이렇게 이분의 경력과 현재의 직책들을 보니 단순한 사진전문가가 아니라 전문가중의 전문가라고 생각되었다.
그리하여 이책에서는 인물사진용 렌즈, 카메라 설정, 윈도우 라이트 인물사진, 야외촬영, 직사광으로 촬영하기, 구도, 포즈, 후작업, 인물사진 촬영비법 등 총 9개챕터 186쪽에 걸쳐 자연광 인물사진들을 잘찍는 방법들을 다양한 예시 컬러사진들도 곁들여 알기쉽게 설명해주시고있다.
또한, 이책에서는 인물사진용 렌즈를 고르는 방법부터 조리개, 셔터스피드, ISO 등의 카메라설정도 알기쉽게 설명해주셨다.
나는 스콧 켈비님께서 저술하시고 정보문화사에서 출간하신 이책 아주 잘읽었다.
사실 나는 사진찍기를 무척 좋아하는 사람이다 ~^^*
인물사진은 물론이고 자연풍광들도 즐겨 찍는다.
근데, 사진을 찍으면 찍을수록 더멋진 사진을 찍고픈 마음이 점점 들었다.
따라서, 미국사진가협회에서 매년 수여하는 ASP 인터내셔널 상을 수상하기도하고 90권이상의 사진서적들을 저술하신 스콧 켈비님의 역작인 이책을 통해 사진잘찍는 법과 다양한 촬영기법들, 유용한 팁들을 많이 알게되어 무척 뜻깊은 독서가 되었다.
그래서 이책은 자연광 인물사진들을 위한 카메라설정방법과 실패없이 초점이 선명한 인물사진촬영법들을 알고싶어하시는 분들께서는 놓치지않고 꼭읽어보시길 권유드리고싶다.
지금도 생각나네...
피사체보다 배경이 사진을 망치는 요소가 될 가능성이 높다며 이런 점에 유의해서 촬영을 해야한다시면서 들려주시던 다음의 말씀이...
"배경의 초점을 최대한 흐릿하게 만들거나 사진을 보는 사람의 시선을 빼앗는 배경요소를 피해 구도를 잡는 것이 좋다. 이와같은 단순화가 우리가 조리개를 f/2.8이나 f/2.8로 설정한 최대한 얕은 피사계심도로 인물사진을 촬영하는 이유이다. (90쪽)"
#스콧켈비의자연광인물사진찍는방법 #스콧켈비
#정보문화사 #라이트룸 #포토샵 #일본 #중국
#인물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