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표 여행지 1000 - 당일치기 여행부터 전국일주까지 국내여행 완전정복, 2020~2021 최신판 대한민국 대표 여행지 1000
유연태 외 지음 / 넥서스BOOKS / 2019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담양여행은 메타세쿼이아길에서 시작한다.
8.6km에 이르는 길은 보기만해도 시원한 초록그늘동굴 같다. 1박 2일 등 예능프로, 도깨비 등 드라마나 영화에 자주 나오는 길이다. (651쪽)"

나는 유연태님외 네분의 여행작가님께서 저술하시고 (주)넥서스에서 출간하신 이책을 읽다가 윗글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

아 담양 메타세쿼이아길~~

처음 그곳을 가봤을때의 설레임과 감동이 지금도 남아있다.
세상에나 이 메타세쿼이아길에 들어서니 모든 근심과 걱정들이 다사라지는듯한 느낌이었다.

아 담양 메타세쿼이아길을 다시금 생각나게해준 이책과의 만남은 정말 최고였다.

담양 죽녹원
청산도
증도
해남 땅끝마을
울산 간절곶
대구 김광석 벽화골목
포항 호미곶
안면도 꽃지해변
당진 왜목마을
충주 탄금대
동해 두타산 무릉계곡
추암해변
대관령 옛길
대금굴과 환선굴
석모도
아침고요수목원
양평 두물머리
제주 우도
비양도
마라도

나는 대한민국의 대표적 여행작가이신 유연태님외 네분께서 저술하시고 (주)넥서스에서 출간하신 이책에서 소개된 위 명승지들을 보고 저곳들을 가봤던 추억들이 새록새록 생각나 이에 다시금 또 가보고싶어졌다~^^*

윗 20곳의 명승지들은 대부분 최근에 다 다녀온 곳들임에도 또 가고싶은 것은 이책 <대한민국 대표 여행지 1000>덕분이었다... 특히, 이책이 최신 개정판으로 출간되셨다하셔서 다시 꼼꼼히 읽어보았는데 최신 정보들로 수정업그레이드되어 더욱 편하게 읽을 수 있었다.

특히, 2년전 전남 ~ 전북 ~ 부산 ~ 경남 ~ 경북 ~ 제주도 일주를 했던 그때가 새록새록 생각났고 이에 또가보고싶은 생각이 확들었다~^^*

유연태
송일봉
권현지
이민학
강경원

와~ 저자분들께서도 오래전부터 이분들의 여행서적들을 탐독해왔고 라디오에서 패널로도 나오셔서 여행정보들을 친절하게 설명해주신 대한민국 최고의 여행작가들이시다.
따라서, 그야말로 드림팀이 모여 저술하신 책이라 더욱 알차고 검증된 내용들로 수놓았다.

특히, 2년전 제주여행시 <제주 4.3 항쟁>의 아픔이 서린 정방폭포, 다랑쉬오름, 광치기해변 등을 둘러보고 가슴아팠는데 이책을 읽으니 그때의 느낌이 다시금 상기되기도 하였다.

글고 아름다운 협재의 석양, 코발트빛의 파란 월정리해변도 또 가보고싶어졌다.

그런 의미에서 이책은 당일치기여행부터 장기여행까지 여행의 달인 5분이 선정하신 대한민국 대표여행지 1,000곳들을 이 한권의 책에 보고싶으신 분들께서는 놓치지않고 꼭읽어보시길 권유드리고싶다.

지금도 생각나네...
2년전 갔을때 불타는 단풍에 가슴뭉클한 감동을 받았던 전북 순창의 강천산 군립공원을 소개해주신 다음의 말씀이...

아 올해 코로나19가 종식되서 맘편하게 다녀오고싶네...^^*

"높이가 584m로 그리 높지않으나 호남지방에서는 호남 소금강이라 불리며 주말마다 찾는 인파가 줄을 잇는다.
활엽수림이 우거져 단풍이 아름답다.
최근에는 온천수를 개발하였는데 변비와 피부에 좋다는 입소문이 퍼져 물통에 담아가는 사람도 많다. (630~631쪽)"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