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게임 캐릭터 모델링 - 손맵(핸드패인팅)으로 배우는
김선욱 지음 / 정보문화사 / 2020년 5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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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책은 3D 캐릭터에 입문하는사람들이 제작까지 완성할 수 있도록 튜토리얼 방식으로 설명하고 있기 때문에 최대한 많이 따라해보는 것을 권장합니다. (iv쪽)"

나는 김선욱님께서 저술하시고 정보문화사에서 출간하신 이책 <손맵(핸드페인팅)으로 배우는 3D 게임 캐릭터 모델링>을 읽다가 윗글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

즉, 이책은 3D 캐릭터에 입문하는 사람들이 손쉽게 제작할 수 있게 차근차근 설명해주고있다.

또한, 네이버 블로그에는 <Q & A 게시판>을 자료실에는 예제다운로드도 할 수 있게 해주었다. 그래서, 이책으로 제작하다가 의문나는 사항들은 언제든지 여쭤볼 수 있게 해주셨고 예제를 직접 따라하며 연습하다보면 인체 모델링부터 매핑까지 모든 과정들을 쉽게 접할 수 있게 해주셨다.

글고 이책의 저자이신 김선욱님께서는 네오위즈에 재직중이시며, 스노우볼 스튜디오 킹덤 오브 히어로팀에서 3D 캐릭터 아티스트로 활동하고 계시다.

그리하여 이책에서는 3D MAX, 모델링, 바디페인트 3D(시네마 4D), 인체 모델링, 캐릭터 매핑, 재질, 스킨, 레이아웃 등 총 8파트 270쪽에 걸쳐 올컬러판으로 자세히 설명해주셔서 3D 캐릭터 디자이너가 되기위한 기초를 확실히 마스터할 수 있는 책이라 생각되었다.

근데, 이책은 3D 모델링의 종류인 노멀과 손맵중 그림을 그리는 것과 같이 손에 90%이상 의존하는 방식인 손맵을 기본으로 구성되어있다.

그래서, 이책에서는 예제를 활용하는데 사용된 프로그램은 3D MAX, 바디 페인터, 포토샵, 마모셋 등 네가지이다.

나는 사실 이 프로그램들중에 포토샵에 익숙해있는데 나머지 프로그램들도 꾸준히 연습해나간다면 상당한 수준에 도달하리라 판단되었다.

그런 의미에서 이책은 3D 모델링에 입문하시는 분들은 물론 좀더 빠르고 높은 퀄리티의 캐릭터를 제작하고싶으신 실무자분들께서도 놓치지않고 꼭읽어보시길 권유드리고싶다.

지금도 생각나네...
손맵의 장점을 설명해 주신 다음의 말씀이...

"손맵은 특별한 기술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그만큼 손에 90% 이상 의존하는 방식으로 그림을 그리는 것과 비슷하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손맵의 장점은 손에서 나오는 감성 그리고 리소스를 관리하기 좋다는 점입니다. 기본기를 제대로 익히면 색감이나 빛을 항시 생각해야하므로 노멀작업을 할때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 (iv쪽)"

#손맵(핸드페인팅)으로배우는3D게임캐릭터모델링
#김선욱 #정보문화사 #네오위즈 #포토샵 #3DMA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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