숲으로 가면 깨닫는 것들 - 이시형 박사가 권하는 자연명상
이시형 지음 / 자음과모음 / 2020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정확히 46세, 내무릎은 노인성 퇴행성 관절로 지팡이 신세를 져야했고, 허리디스크로 앉기도 힘들었으며, 서맥으로 현기증이 나를 괴롭혔습니다.
'이대로는 안된다.' 이젠 내생활을 다듬을 수밖에 없었습니다.
약을 쓰지않고 스트레스나 병으로부터 우리를 방어해주는 방어체력증강에 힘을 기울였습니다. (10쪽) "

나는 이시형박사님께서 저술하시고 (주)자음과모음
에서 출간하신 이책 <숲으로 가면 깨닫는 것들>을 읽다가 윗글에 충격을 받았다.

아니 TV에서 그렇게나 왕성하게 활동하시고 <배짱으로 삽시다>, <결단> 등 일련의 베스트 셀러들을 저술하셔서 국내외 독자들을 열광케한 분이 46세때 노인성 퇴행성 관절로 지팡이 신세를 져야했고 허리디스크로 앉기도 힘드셨다니...

거기에다가 서맥으로 현기증이 나 심신을 괴롭혔다니...
이시형박사님께서는 그누구보다도 정말 건강하게 왕성하게 활동하셨던걸로 아는데 깜짝 놀랐다.

그래서 이시형박사님께서는 깅원도 홍천의 깊은 산골에 힐리언스 선마을을 열고 자연의학 캠프를 차려 자연의 품에 안겨 몸과 마음을 단련시킬려는 사람들을 돕고있다.

이는 이시형박사님 당신도 몸을 단련하고 치유시키면서 동시에 정신과의사출신으로서 심신이 고달픈 분들을 위해 치유캠프를 여신게 아닌가 생각되었다~^^*

정말 이책의 저자이신 이시형박사님께서는 우리나라 연세로 올해 87세로서 한국의 대표적인 정신과 의사이자 뇌과학자이시다.

아 정말 예전에 이시형박사님의 명저 <배짱으로 삽시다>를 읽고 얼마나 위안받았는지 모른다~^^*
또한, 용기와 자신감도 얻어 그래 열심히 살자 각오도 다지게 되었다.

글고 이시형박사님께서는 현재 한국자연의학 종합연구원 원장이자 힐리언스 촌마을 촌장으로 뇌과학과 정신의학을 활용한 면역력과 자연치유력 증강법을 전파해오셨다.

그리하여 이책에서도 자연에서 배우는 삶의 지혜, 명상이 우리에게 주는 것들, 자연과 교감하면 그것이 명상 등 총 7장 275쪽에 걸쳐 자연명상과 그 치유법에 대해 알기쉽게 친절히 설명해주셨다.

나는 자연명상이 너무 거창해서 도인들이나 큰스님들이나 하시는줄 알았는데 이책을 읽으니 일반인들도 얼마든지 할 수 있는거라 생각되었다.

그리하여 이책을 통해 바쁜 생활속에서도 잠시 여유를 갖고 자신을 돌아보는 시간이나 일과 생활의 균형이 얼마나 중요한지 깨달을 수 있었고
이에 자음과모음에서 출간하신 이책 아주 읽었다.

그런 의미에서 이책은 이시형박사님과 함께 산책하시면서 자연명상을 받는듯한 느낌을 받고싶으신 분들께서는 놓치지않고 꼭읽어보시길 권유드리고싶다.

지금도 생각나네...
먹거리만은 자연산을 먹고 인공조미료, 농약 등 인공화합물을 멀리해야한다면서 들려주시던 다음의 말씀이...

"한마디로 자연체로 살아야 합니다.
면역력, 저항력이 떨어진 고령자, 특히 암이나 치매환자에게 인공화합물은 비소보다 해롭습니다.
우리가 요즘 유기농에 대한 국민적 캠페인을 벌이는 이유입니다. (114쪽)"

#숲으로가면깨닫는것들 #이시형 #자음과모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