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 아들, 문제없어요 - 아들 때문에 속이 터질 것 같은 엄마들에게
이성종 지음 / 가나출판사 / 2020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스마트폰이 관리가 잘되지않았을때 성장기 어린이들에게는 돌이키기 어려운 상처와 흔적을 남길 수 있습니다. 발생하는 문제가 눈에 잘보이지않는다고 가볍게 지나친다면 아이들에게 미칠 악영향은 상상 이상일 수 있습니다. (204쪽) "

나는 이성종님께서 저술하시고 (주) 가나출판사에서 출간하신 이책 <당신아들, 문제없어요>를 읽다가 윗글에 충격을 받았다.

아 정말 요즘 스마트폰 중독이 문제다.
물론 어른들중독도 심각하지만 초중고학생들의 중독이 훨씬더 심각하다.

이는 학생들은 학업에 정진해야할 시기인데 하루종일 틈만 났다하면 스마트폰만 들여다보고있으면 공부에 집중이 되겠는가!

하여간 요즘에 남녀노소 스마트폰 중독이 특히더 심각하다.
지하철에 앉은 사람들 대부분이 스마트폰을 들여다보고 있는데 그들중 대부분은 게임에 열중한다고 한다.

이 게임이라는 것은 스트레스 해소용으로 하는건데 그내용도 폭력적, 가학적인게 많아 무척 심각하다.

문제는 이렇게 폭럭적인 내용물에 지속적으로 노출되면 폭력에 면역이 되어 실제 생활에서도 의도적이든 우발적이든 폭력성, 가학성이 쉽게 표출될 수 있다는데 있다.

그래서, 게임의 내용도 폭력성은 더욱 엄격히 제한해야한다고 본다.

어떤 분은 PC방에서 옆좌석의 학생이 하는 게임의 영상을 보고 그 폭력성에 놀라웠다고 하셨다.

따라서, 저자께서 맨윗글에서 말씀하신 것처럼 돌이키기 어러운 상처와 흔적도 남길 수 있기에 잘 지도감독해야한다고 생각된다.

특히, 남학생들의 경우 더욱 신경써서 지도해야한다고 생각된다.

이책의 저자이신 이성종님께서는 15년동안 초등학교에서 학생들을 훈육중이신 현직교사이시다.

근데, 학교엔 여성선생님들이 많고 집에서도 낮엔 어머니, 할머니 등에 둘러싸여 있다.

이러한 때에 남학생들을 매사 걱정스러운 눈으로 바라보는 어머님들의 고민과 우려의 이야기를 많이 듣고 그 아이들을 어떻게 이해하고 지원할 수 있는지에 관한 솔직하고 현실적인 이야기들을 이한권의 책에 담으셨다.

그리하여 이책에서는 아들 공부법은 달라야합니다. 우리아이 학교생활, 일상생활 어떻게 해야할까요, 누구도 상처받지 않는 엄마와 아들 대화법 등 총6챕터 281쪽에 걸쳐 잘설명해주고있다.

나는 특히, 교실속 아이들을

상남자 유형
백만돌이 유형
생각많고 속도느려 매번 빨리좀해 하는 말을 듣는 유형
다소 정적인 유형
자기주장 없이 이리저리 끌려다니는 유형
뭐든지 자기 뜻대로만 하려는 유형

이렇게 6가지 유형으로 나누고 각유형별 아이들의 문제점과 해결법을 제시한 챕터에 공감이 되었다.

나는 또한, <엄마들은 절대 모르는 요즘 아들의 관심사 Top 10>도 더 세심하게 읽었다.

게임
유튜브
SNS
TV프로그램과 영화
웹툰(만화)
운동
힙합(음악)
친구
외모
이성친구

아 요즘의 아이들은 이런 데에 관심들이 많구나 다시금 깨닫게 되었다.

글고 아들이 점점 엄마와의 대화를 기피하는 이유, 아들과 제대로 대화하기위해 반드시 지켜야할 십계명 등의 글들도 아주 유익한 글이었다.

아들을 걱정어린 눈으로 살피며 불안해하는 엄마들을 위한 솔직하고 현실적인 솔루션이 담겨있는 이책 당신아들, 문제없어요...

나는 이성종님께서 저술하시고 가나출판사에서 출간하신 이책 아주 뜻깊게 유익하게 잘읽었다.

아들이 문제가 아니라 아들에게 맞지않는 교육이 문제라는 저자의 말씀이 가슴에 확다가왔다.

현장에서 체득한 맞춤형솔루션을 제시해준 이책...
그런 의미에서 이책은 초등학생 아들을 둔 학부형께서는 놓치지않고 꼭읽어보시길 권유드리고싶다. 

지금도 생각나네...
아들의 관심사를 공유하라고 하시면서 들려주셨던 
다음의 말씀이...

" 부모와 아들사이에 교집합을 만들어 보세요.
아이의 관심사와 부모의 관심사가 만나는 부분이 어디쯤 있을지 살펴보고 공유하면, 함께 보내는 시간이 편하고 기다려집니다. 그순간 둘사이의 대화는 자연스레 술술 풀리겠지요. (255쪽) "

#당신아들문제없어요 #이성종 #엄마와아들대화법
#가나출판사 #스마트폰중독 #게임중독 #게임 #유튜브 #SNS #TV프로그램 #영화 #웹툰
#운동 #만화 #친구 #외모 #이성친구 #스마트폰
#게임 #엄마 #폭력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