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인저
정서영.정형찬 지음 / 라온북 / 2020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소비자가 광고를 봤을때 오감을 자극하고 머릿속에 상상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면 그 광고는 성공한 광고다.
결국 콘텐츠제작은 소비자가 1인칭 시점에서 직접적으로 경험한 느낌을 받을 수 있게 제작해야한다. (165쪽) "

나는 정서영, 정형찬님께서 저술하시고 (주)라온아시아에서 출간하신 이책 <체인저>를 읽다가 윗글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

요즘 코로나19로 경제가 쉽지않다.
이러한 때에 창업을 시작했다면 가장 중요한게 홍보이다.
자신들의 가게, 점포, 사무실을 널리 알리는게 정말 중요하다.

그런 의미에서 광고전략도 잘짜야하는데 가급적 최소 비용으로 최대 효과를 올릴 수 있도록 해야한다.

거기에다가 맨윗글에서 이야기하신 것처럼 소비자의 오감을 다 자극할 수 있고 머릿속에 상상할 수 있고 오랫동안 남게한다면 성공한 광고라고 볼 수 있다.

또한, 광고콘텐츠제작도 소비자가 1인칭시점에서 직접 경험한 느낌을 받을 수 있게 제작된다면 더욱 어필할 수 있는 광고라고 볼 수 있다.

이책의 대표저자이신 정서영님께서는 피부관리사로서 열심히 살아오신 경험을 바탕으로 강의도 하시면서 수많은 원장님들을 성공으로 이끌고 있으신 분이시다.

그리하여 이책에서는 격변하는 시장에서는 이렇게 살아남아라, 현장에서 배우고 실전에서 써먹는 마케팅 노하우 7 등 총 5장 251쪽에 걸쳐 매출을 10배이상 올리는 노하우들을 각종 예화들도 곁들여 알기쉽게 설명해주셨다.

특히, 소비자의 지갑을 열 수 있는 가치가 진정한 가치다, 호텔같은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라, 누구에게나 존경받는 프로가 되라 등의 말씀들이 더욱 확와닿았다.

불황에도 매출 올릴 수 있는 비법들을 아낌없이 알려주신 이책 <체인저>...

나는 정서영, 정형찬님께서 저술하시고 (주)라온아시아에서 출간하신 이책 아주 유익하게 잘읽었다.

그런 의미에서 이책은 피부관리사이신 분들께서는 물론 탁월한 마케팅 및 영업전략들에 대해 알고싶어하시는 분들께서도 놓치지않고 꼭읽어보시길 권유드리고싶다.

지금도 생각나네...
고객과 진심어린 소통을 하라하시며
들려주셨던 다음의 말씀이...

"고객은 생각보다 거창한 것을 바라지않는다.
고객이 바라는 것은 자신을 위한 진심어린 말과 자신에게 한 약속을 지키는 책임감이다. (127쪽)"

#체인저 #정서영 #정형찬 #라온아시아 #경제 #창업
#광고콘텐츠제작 #점포 #코로나19 #소비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