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겁고 건강한 줄넘기 레시피 - 교육지도 놀이 운동을 위한 줄넘기 프로그램 160
주종민 지음 / 책과나무 / 2020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유산소 또는 무산소운동이다.
시간과 비용을 많이 들이지않고도 큰 운동효과를 낼 수 있다.
민첩성, 지구력, 순발력을 길러준다. (14쪽)"

나는 주종민님께서 저술하시고 도서출판 책과나무에서 출간하신 이책 <즐겁고 건강한 줄넘기 레시피>를 읽다가 윗글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

아 정말 줄넘기는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않고 어디에서나 할 수 있다는게 가장 큰장점이다.
또한, 성별연령에 관계없이 남녀노소 누구나 할 수 있는 운동이고 특별한 복장이나 기구도 필요없이 줄넘기 하나만 있으면 언제 어디서든 할 수 있는 운동이다.

이책의 저자이신 주종민님께서는 줄넘기 분야 유소년스포츠지도사 자격 및 줄넘기강사, 지도자, 심판자격, 스텝박스지도자 자격을 갖추고 있으며, 줄넘기, 스텝박스, 티니클링, 리듬트레이닝 지도교구도 개발하신 그야말로 줄넘기분야의 최고 전문가중의 한분이시다.

그리하여 이책에서는 개인줄넘기 지도법, 긴줄넘기 지도법, 짝줄넘기 지도법, 줄넘기 응용지도법 등 총5부 268쪽에 걸쳐 줄넘기 입문부터 응용까지 줄넘기에 대한 모든 것을 아낌없이 알려주셔서 이책 아주 잘읽었다.

특히, 이책에서는 180개의 QR코드영상과 870장의 사진들도 수록되어 한동작 한동작씩 찬찬히 배워나갈 수 있게 자세히 설명해주셨다.

세상에나 줄넘기라하면 그냥 하면 되는건줄 알았는데 이렇게나 많은 응용동작들이 있을줄은 이책보고 첨 알았다.

근데, 여기서 짝줄넘기와 긴줄넘기는 협동심, 배려심, 공동체의식도 길러준다니 줄넘기가 단순한 개인운동이 아니라 단체운동이기도 한다는걸 깨닫게 되었다.

글고 줄넘기라하면 예전에 복싱선수들이 체중감량을 위해 중점적으로 하던 운동이었는데 이제는 누구나가 할 수 있는 최고의 유무산소운동이라하니 나도 한동안 안했던 줄넘기 다시 재개해야겠다는 생각이 강렬히 들었다.

또한, 요즘엔 체육과 교육과정을 보면 초중고는 물론 대학교 체육관련수업에서도 줄넘기가 교과로 편성되어 있다고 한다.

따라서, 이책은 단순한 책이 아니라 교사나 체육지도자분들의 줄넘기교본으로서도 손색없는 책이라 생각되었다.

그런 의미에서 이책은 교육지도 놀이운동을 위한 160개의 줄넘기 프로그램을 알고싶어하시는 분들께서는 놓치지않고 꼭읽어보시길 권유드리고싶다.

지금도 생각나네...
줄넘기운동의 효과를 설명해주신 다음의 말씀이...

"심장과 폐를 튼튼하게 한다. 
성장기아이들의 성장을 촉진하는데 효과가 있다.
양쪽 팔과 다리를 사용하는 싱하좌우 전신운동으로, 균형잡힌 몸매를 만들어 주고, 치매를 예방해주는 효과가 있다. (14쪽) "

#건강취미 #즐겁고건강한줄넘기레시피 #주종민
#도서출판책과나무 #줄넘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