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생애 짜릿한 대박 상가 투자법 - 상가 부동산 전문가 길목이 알려주는
김세호 지음 / 매일경제신문사 / 2020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공실임에도 평당 3,000만원(공급면적)이 넘는 가격에 분양받은 상가라 월세를 낮추지도 못하니,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는 실정이다. (16쪽) "

나는 김세호님께서 저술하시고 매일경제신문사에서 출간하신 이책 <내생애 짜릿한 대박상가 투자법>을 읽다가 윗글에 충격을 받았다.

아니 신도시 분양상가는 이렇게나 위험하단 말인가?
아파트 세대수가 이렇게 많은데 왜 공실인 상가가 많은지 정말 의문이다.

이렇게 위와같이 생각하는 분들이 너무나도 많다.

하지만, 신도시가 들어서고 자리를 잡으려면 적지않은 시간을 필요로 한다.

입주민들이 100% 들어와야하고 주변인프라도 구축되야한다.

또한, LH가 많은 부채를 갚기위해서 상가부지를 경쟁입찰로 비싸게 팔아야했으니 평당 분양가도 높아 월세낮추기도 어렵다니 대체 이문제는 어떻게 해결해야할 것인지 암담하기 짝이 없다.

따라서, 신도시상가는 분양후 7~10년정도 지난후 투자를 해도 늦지않다고 하니 우리모두 이사실을 유념해 상가투자에 신중을 기해야한다고 본다.

이책은 김세목상가가치분석전문가께서 대박상가투자에 대한 노하우를 알려주시는 책이다.
1998년부터 상가입지분석 연구를 시작하신 저자께서는 이책에서 총 7파트 296쪽에걸쳐 효율적인 상가투자비법들을 아낌없이 소개해주시고있다.

위험천만한 신도시 분양상가의 실태
속지않고 상가 구입하는 방법 
혼자서도 돈되는 상가찾는 방법
성공한 상가투자의 특급전략
한번의 투자실수로 인생이 흔들린 사례
돈버는 상권분석 및 입지선정
나만 알고싶은 상가투자비법 

이렇게 7개 파트에 걸쳐 각종 사진과 도표들을 총망라해 상가초보자들도 이해하기쉽게 잘설명해주시고있다.

알기쉽다!
풍부한 사례들을 소개해주고있다!
각종 수치와 저자의 생생한 경험에서 나오는 이야기을 아낌없이 소개해주고있다!

이책의 특징을 세가지로 정의한다면 위와같이 이야기할 수 있겠다.

특히, 공급과잉인 분양상가의 실태를 잘파악하라, 수익률을 보장해준다는 달콤한 속삭임을 조심하라, 시세차익을 보장해준다는 전매를 조심하라, 현재 임차인이 진짜인지 가짜인지 잘파악하라, 미납관리비를 잘파악하라, 임차인과 재계약을 위해 주변공실을 파악하라 등의 조언들이 아주 유익한 정보들이었다.

나는 김세호님께서 저술하시고 매일경제신문사에서 출간하신 이책 아주 잘읽었다.

그래서 상가투자의 안목과 노하우를 알려주는 이책 한권만 제대로 읽고 마스터한다면 상가투자에서 성공할 수 있겠구나 바로 그걸 느꼈다. 

그런 의미에서 이책은 상가투자에 관심있으신 분들께서는 놓치지않고 꼭읽어보시길 권유드리고싶다.

지금도 생각난다...
그것은 POS의 매출데이터를 조작해 매출을 부풀려 권리금을 많이 받으려는 사기술이 있다는데 충격받았다. 
이에 그 사기술을 소개한 다음의 말씀이 충격적으로 다가왔다.

따라서, 이러한 POS의 매출데이터 조작에 속지않으려면 꼼꼼한 점포파악이 필수라고 생각된다.

"점포에서 매출을 가상으로 올리는 가장 쉬운 방법은 현금매출 띄우기다.
또 다른 방법은 카드매출을 올렸다 취소하는 것이다. (44쪽) "

#내생애짜릿한대박상가투자법 #김세호
#매일경제신문사  #분양상가 #POS
#미납관리비 #카드매출 #신도시상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