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세기 회사 예절 21세기 사원 매너 - 눈치 보긴 싫지만 센스는 있고 싶어
신혜련 지음, 김태균 그림 / 더난출판사 / 2020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뇌의 편도체는 0.017초라는 짧은 순간에 상대방에 대한 호감과 신뢰여부를 판단한다. (33쪽) "

나는 신혜련님께서 저술하시고 (주)더난콘텐츠그룹에서 출간하신 이책 <20세기 회사예절 21세기 사원매너>를 읽다가 윗글에 신선한 충격을 받았다.

뭐 0.017초만에 상대방에 대한 첫인상의 판단을 내린다고? ~~

정말 정말 깜짝 놀랐다.

만약 소개팅자리였다면 이사람과 같이 식당으로 가서 식사하고싶은지 아니면 핑계를 대서라도 가능한 빨리 그사람과 헤어질지에 대한 판단을 하게되는 찰라의 시간이라니~~

따라서, 이렇게 찰라의 순간에 상대에 대한 판단을 하기에 그첫인상을 좋게 보이기위해서라도 외양에 신경써서 나가야하지않을까라는 생각도 들었다.

이책은 20세기 상사와 21세기 신입사원이 공존하는 회사생활에서 신입사원들의 매너필수사항들을 소개한 책이다.

근데, 찬찬히 읽어보니 매너의 교과서, 예절교본서라는 생각도 들었다.

이책의 저자이신 신혜련 아이비전 컨설팅대표께서는 삼성 에버랜드에 입사해 대기업 및 공기업과 영업, 미팅, 모니터링 진행, 보고서작성, 교육기획 등 다양한 포지션을 맡아왔고 다양한 강의활동들을 통해 여러 직장에 새바람을 불게하신 장본인이시기도 하다.

그리하여 이책에서는 마인드, 이미지, 인사, 수행 및 안내, 대화, 직장, 경조사, 글로벌 매너 등 총 8장, 211쪽에 걸쳐 지혜롭고 바람직한 매너노하우들을 각종 사례들은 물론 삽화들도 곁들여 알기쉽게 설명해주셨다.

회사가 주는 월급에는 인사도 포함되있다라는 말씀이 특히더 인상깊게 다가왔다.

그런 의미에서 이책은 예절과 매너를 어떻게 지켜야할지 궁금해하시는 분들께서는 놓치지않고 꼭읽어보시길 권유드리고싶다.

지금도 생각나네...
한번 주어진 첫인상을 긍정적인 방향으로 만들기위해 처음 만나는 시간에 공들이라면서 들려주셨던 다음의 말씀이...

"맥락효과란 처음에 주어진 정보가 나중에 주어진 정보를 해석하는 잣대가 되는 것을 말한다. 이렇게 굳어진 첫인상을 뒤집기위해서는 앞에 제시된 정보의 200배가 넘는 정보가 필요하다고한다.(32~33쪽) "

#20세기회사예절21세기사원매너 #신혜련 #더난콘텐츠그룹 #편도체 #뇌 #맥락효과 #신입사원 #글로벌매너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