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맥이 그렇게 중요해? - 1을 투자하고 100을 얻는 인(人)테크 전략
공준식 지음 / 라온북 / 2020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미국 카네기 멜론 대학에서 성공한 사람들 1만명을 대상으로 성공의 비결을 물어본 결과, 인간관계가 85퍼센트로 압도적으로 높았다. (48쪽) "

나는 공준식님께서 저술하시고 (주)라온아시아에서 출간하신 이책 <인맥이 그렇게 중요해?>를 읽다가 윗글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

아 이렇게 인간관계가 중요한거구나 새삼 느끼게되었다.

특히, 직장생활이든 비즈니스현장이든간에 가장 중요한 것이 인간관계이다.

지적 재능이나 능력은 당연히 기본적으로 갖춰야할 소양이다.

타인과의 관계가 원만함을 넘어서 돈독해진다면 그를 다른 사람들이 다 도와주려할 것이고 등도 두드려줄 것이다.

나는 맨윗글을 읽고서 새삼 인간관계의 중요성과 인맥의 위력을 다시금 느꼈다.

이책은 그냥 아는 사람을 내사람으로 만드는 2030 인간관계 노하우와 인테크전략을 소개해주는 책이다.

그래서, 이책의 저자이신 공준식님께서는 어릴 적부터 직접 사람을 만나 대화하면서 소통하는 법을 익혔고, 11년째 꾸준하게 상담도 해주고계신 분이시다.

그리하여 이책에서는 다른 사람이 나를 찾게하라, 내주변에 사람이 모이게 만들어라, 사람에 지치지말고 쿨하게 인맥을 넓혀라 등 총5장 251쪽에 걸쳐 1을 투자하고 100을 얻는 인테크전략들을 소개해주고있다.

특히, 상대방을 말하게하는 대화의 5가지 기술, 인테크의 3가지 핵심가치 등은 새로운 느낌으로 다가온 내용들이었다.

그냥 아는 사람을 내사람으로 만드는 인간관계 노하우를 공개해준 이책!

사회생활에서 성공은 바로 대인관계의 성공에 달려있고 이는 자신을 잘따르는 인맥을 얼마나 갖고있느냐에 달려있다고해도 과언이 아니기에 이책의 독서는 아주 뜻깊은 독서가 되었다.

그런 의미에서 이책은  인맥을 넓히고 유지시키는 방법과 노하우를 알고싶어하시는 분들께서는 놓치지않고 꼭읽어보시길 권유드리고싶다.

지금도 생각나네...
자신이 진정으로 하고싶은 일을 하라면서 들려주셨던 다음의 말씀이...

"이제 더이상 우리 인생에 실패란 없다.
도전히지말고 그냥 하고싶은 일을 하면서 내인생을 조금씩 채워나가다보면 진짜 내가 해야하는 일을 찾을 수 있을 것이다. (206쪽)"

#인맥이그렇게중요해 #공준식 #라온아시아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