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콜마 브랜드를 브랜딩하다 - 한국콜마 30년, 업계의 판을 뒤집어 시대의 표준을 세운 도전과 성공의 역사
박기현 지음 / 트라이브즈 / 2020년 5월
평점 :
절판


"한국콜마의 경우 다른 기업에 비해 충격이 훨씬 적었다. 그동안 중국에서 고도의 기술력을 요하는 프리미엄 브랜드와 관계를 돈독히 해왔기 때문이다. (81쪽) "

나는 박기현님께서 저술하시고 (주) 유레카엠앤비에서 출간하신 이책 <한국콜마 브랜드를 브랜딩하다>를 읽다가 윗글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

아 사드사태로 우리나라의 각분야가 힘들었지만 한국콜마는 자신만의 브랜드전략으로 위기를 굳건히 이겨내셨구나 바로 그걸 느꼈다.

치약
자외선차단제
BB크림
인공눈물
색조화장품
연고제
소염진통제
비타민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등 건강기능식품

와~ 이모든 제품들이 한국콜마에서 만들었다니~~

2019년 매출액 2조원이 넘는 회사~
화장품, 의약품, 건강기능식품을 아우르는 뷰티헬스 글로벌그룹으로 도약한 회사~
그회사가 바로 한국콜마이다.

한국콜마 30년, 시대의 표준을 세운 도전과 성공의 역사에 대해 자세히 알려주신 이책 < 한국콜마 브랜드를 브랜딩하다>...

아주 잘읽었다.

이책의 저자이신 박기현님께서는 대중역사작가로서 이책에서는 세개의 파트 289쪽에 걸쳐 한국콜마 30년의 역사에 대해 알기쉽게 설명해주셨다.

나는 이책을 아주 흥미롭게 읽을 수 있었고 한국콜마의 저력에 엄지척을 하기도 하였다~^^*

대우
청구
건영
한보
한양주택

위회사들은 한때는 대한민국을 호령했던 굴지의 대기업부터 시작해 중견기업까지의 명단이다~

하지만, 이들 회사들은 이제 흔적도 없이 사라졌거나 다른 회사에 넘어가기도 하였다.

그런 의미에서 한국콜마의 존재가치는 엄청 대단한 것이라 볼 수 있다.

따라서, 이책은 한국콜마 30년의 역사에 대해 알고싶어하시는 분들께서는 놓치지않고 꼭읽어보시길 권유드리고싶다.

지금도 생각나네...
한국콜마가 다산 정약용의 실사구시를 경영에 적용하여 30대 6의 법칙을 탄생시켰다는 다음의 말씀이...

"전체 직원중 30%는 연구개발인력으로 채우며, 매년 영업이익의 6%는 반드시 연구비용으로 사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삼는 것이 30대 6법칙이다. (223쪽) "

#한국콜마브랜드를브랜딩하다 #박기현 #유레카엠앤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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