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남자 내 여자의 엇갈린 속마음
나이토 요시히토 지음, 나지윤 옮김 / 리드리드출판(한국능률협회) / 2020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몸으로 스트레스 푸는 남자에게
몸생각하시면서 일하세요.
스트레스로 과음하는 남자에게
염려하는 말 한마디를 건네자.

말로 스트레스 푸는 여자에게
힘든 일 있으면 언제든지 말해요.
여자가 하소연할때는 가만히 들어주자. (68쪽)"

나는 나이토 요시히토님께서 저술하시고 리드리드출판(주)에서 출간하신 이책 <내남자 내여자의 엇갈린 속마음>을 읽다가 윗글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

아 어쩜 남녀간의 심리상태를 이렇게나 잘구별해내시는지 감탄 또 감탄하였다.

확실히 남자는 몸으로 스트레스를 푸는 경우가 많다.
그대표적인 예가 운동이다.
나같은 경우에도 헬스클럽에서 땀쫙흘리며 운동하고나면 몸이 그렇게나 가벼울 수가 없다.

또한, 스쿼트, 벤치 프레스, 데드 리프트 등 다관절 운동들을 하게되면 금방 벌크업이 될듯이 몸이 좋아짐을 느끼고 동시에 스트레스도 날아갈듯이 사라져 몸이 가쁜해짐도 느낀다~^^*

다만, 맨윗글에서 저자께서도 말씀하셨듯이 몸생각해서 너무 무리하게는 하지말아야겠다고 생각된다~^^*

또한, 스트레스 쌓인다고 알콜에만 의지하는 것은 지양해야할 것이다.

글고 여성분들은 수다로써 스트레스 푸는 경우가 많은데 참 공감이 갔다.
이는 자신의 응어리진 고민들은 물론이고 사소한 일들도 속시원하게 털어놓음으로써 마음에 털끝도 남김없이 후련하게 털어놓게되어 역시 스트레스도 사라지게 하는 것이다.

이에 나는 저자의 말씀들에 전적으로 공감되었다.

일본의 베스트셀러 심리학자이시며 이책의 저자이신 나이토 요시히토박사께서는 사회심리학에 관한 지식을 바탕으로해서 실천적 분야에 활용할 수 있게 힘을 쏟는 활동가이자 비즈니스 심리학의 권위자로 유명하다.

그래서, 이책에서는 해결남 공감녀의 인간관계, 해결남 공감녀의 사고방식 등 네개의 장 254쪽에 걸쳐 행복한 남녀관계를 위한 46가지 비법들을 잘설명해주고있다.

나는 이책을 읽으면서 존 그레이박사의 <화성에서온 남자 금성에서온 여자>도 연상되기도 했지만 이책의 저자께서도 어쩜 남녀간의 심리상태를 이렇게나 잘캐치하시는지 감탄 또 감탄했다 ~^^*

사실 대다수 남녀사이의 다툼과 오해는 다 남자와 여자의 차이를 이해하지 못해서 생기는 일이라고 생각되며 그런 의미에서 이책에서 들려주시는 남녀사이의 엇갈린 속마음을 잘캐치할 수 있게된다면 지혜롭게 대처할 수 있겠다는 생각도 들게되었다.

그런 의미에서 이책은 남녀간의 그 오묘한 심리상태들에 대해 알고싶어하시는 분들께서는 놓치지않고 꼭읽어보시길 권유드리고싶다.

지금도 생각나네...
실패앞에 의기소침해지는 남자에게
이렇게 위로해주라는 다음의 말씀이...

"이번 일은 훌훌 털어버리고 앞으로 일에 집중하자.
자조하고 후회할 시간에
새롭게 각오를 다지도록 유도하자. (243쪽)"

#내남자내여자의엇갈린속마음 #나이토요시히토
#리드리드출판 #벤치프레스 #스쿼트 #데드리프트
#화성에서온남자금성에서온여자 #존그레이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