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유르베다의 과학
아차리아 발크리쉬나 지음, 김성희 옮김 / 글로벌콘텐츠 / 2020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식전 및 식후 바로 물섭취 - 소화에 악영향을 미침
과한 수다 - 에너지소멸 및 바타의 악화
우울증과 걱정 - 질병유발 및 심장약화
미움과 분노 - 체내 독소생성 및 피타 손상
다량의 찬물 섭취 - 면역력 약화 및 다량의 가래 유발 (211~213쪽) "

나는 아차리아 발크리쉬나님께서 저술하시고 글로벌콘텐츠에서 출간하신 이책 <아유르베다의 과학>을 읽다가 윗글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

아 정말 고대 인도 전통의학인 아유르베다에서도 이렇게 우리가 익히 알고있는 의학적 상식들도 담고계시구나 고대 인도 전통의학이라고해서 뭐 굉장히 어렵고 난해한 내용들만 있는게 아니구나 바로 그걸 느꼈다.

특히 윗글내용들중 미움과 분노가 체내 독소를 생성시킨다니~~

정말 우리가 인생을 살면서 가급적 타인들을 사랑하고 위해줘야겠구나 바로 그걸 느꼈다.

이책의 저자이신 아차리아 발크리쉬나님께서는 인도의 유명한 아유르베다 학자이자 약초학자이시다.
그리하여 인도 요가학문과 아유르베다 전통의학의 영적 전통을 지지하시는 그는 아유르베다 전통의학의 혁신, 보급, 수립과정에 참여해 아유르베다 전통의학을 과학적 근거로 뒷받침하는데 일조하신 분이시다.

그래서, 이책을 집필하셨는데 이책에서는 아유르베다 전통의학의 기초이론, 신체와 몸의 정기, 질병의 분류 및 검사, 치료요법, 요가요법과 아유르베다 등 10장 491쪽에 걸쳐 아유르베다의 과학에 대해 잘설명해주고있다.

또한, 이책에서는 훌륭한 건강유지를 위한 가이드, 다양한 성분의 속성 및 작용, 아유르베다 질병목록 등 다양한 정보들도 부록의 형식으로 36쪽에 걸쳐 잘소개해주고있다.

게다가 이책에서는 각종 도표와 그림들을 실어 이해하기가 더욱 용이했다.

이책을 읽고나니 고대 인도 전통의학도 반드시 난해한 내용들만 있는게 아니라는거 우리가 익히 알고있는 내용들도 많이 있다는걸 다시금 깨닫게 되었다.

그래서, 기본체질과 체내질병을 이해하고 질병을 근절하는 효과적인 방법들이 무엇인지 알게 되었고, 체질과 음식, 생활습관 및 건강에 관한 기본지식을 얻고자하는 사람들에게 필요한 책이라 생각되었다.

인도장수비결에 대해 알려주신 이책 아유르베다의 과학...

그런 의미에서 이책은 고대 인도 전통의학에 대해 관심있으신 분들께서도 놓치지않고 꼭읽어보시길 권유드리고싶다.

지금도 생각나네...
숙면을 취하기위한 바람직한 저녁식사방법에 대해 설명해주신 다음의 말씀이...

"소화불량은 수면을 방해한다. 마지막 식사는 최대한 이른 저녁에 끝내는게 좋다. 식사후에는 최소 2시간이 지난 후에 잠을 청해야 한다. 저녁식사후 걷는 것도 좋은 방법으로, 그렇게 하면 소화가 촉진되어 수면의 질이 더욱 증가한다.(252쪽)"

#아유르베다의 과학 #아차리아발크리쉬나
#글로벌콘텐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