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관리도 경영의 시대
이헌 지음 / 매일경제신문사 / 2020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부동산 서비스란 부동산에 대한 기획, 개발, 임대, 관리중개, 평가, 자금조달, 자문, 정보제공 등의 행위를 말한다. 소비자입장에서는 원스톱서비스이고, 판매자입장에서는 다양한 교차사업이 가능하다. (38쪽)"

나는 이헌님께서 저술하시고 매일경제신문사에서 출간하신 이책 <부동산관리도 경영의 시대>를 읽다가 윗글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

아~ 이제 부동산 관리도 중개와 단순관리를 벗어나 주거이전, 감정평가, 세무, 법무, 컨설팅, 금융, 리모델링, 인테리어, 하자보수 등의 다양한 편의 서비스가 이뤄져야하는 종합서비스구나 바로 그걸 느꼈다.

지금까지의 부동산 관리가 주먹구구식의 단순한 소규모 관리였다면 앞으로는 부동산에 연관된 모든 분야가 망라되는 토털서비스 바로 종합서비스여야한다는걸 다시금 절실히 깨닫게되었다.

사실 내주위만해도 그렇다.
어떻게 하면 효율적인 부동산 관리를 할 수 있을지 자문을 구하시는 분들이 많다.
그것은 하루밤만 자도  세법 등 각종 법령은 자주 개정되지  또한 사물인터넷 등 첨단시설들은 늘어나고있지 정말 부동산 관리를 위해서는 염두해둬야할 것이 한두개가 아닌 시대가 되었다.

그런 의미에서 이책에서는 부동산관리도 효율적으로 해야하는 경영의 시대가 도입되었다는걸 인식해야하고 그에따라
종합서비스는 어떤 역할을 하는지 잘알게되었다...^^*

이책의 저자분께서는 국내최초 부동산 종합관리 전문가그룹 협력사업도 하신 분이시다.

그리하여 이책에서는 부동산 종합관리의 효율성 등 일곱개 파트 295쪽에 걸쳐 알기쉽게 설명해주셨다.
특히, 이책에서는 각종 도표와 사진 등도 풍붓나게 실어주셔서 이해가 훨씬더 용이했다.

그중에서도 17가지의 골목시장 중소형 부동산관리사례들과 수익형 공동주택 하자보수 실무내용에 대해 설명해주시니 우리나라 부동산 관리의 효율성이 눈에 확들어와 아주 뜻깊은 독서가 되었다.

부동산사업도 다각화전략이 필요한데 그런 의미에서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부동산관리와
합리적인 경영관리의 방법과 노하우들도 잘알려주신 이책 <부동산관리도 경영의 시대>...

앞으로도 부동산관리의 효율성이 대두되고있는 이때에 참으로 이책이 하나의 등불역할을 해주셨다고 생각되었다.

그런 의미에서 이책은 효율적인 부동산관리와 경영에 관심있는 분들이라면 놓치지않고 꼭읽어보시길 권유드리고싶다.

지금도 생각나네...
집합건물중 공동주택에서 관리비체납시 어떻게 해야하는지 알려주신 다음의 말씀이...

"관리주체에서는 지급명령 및 부동산 가압류절차를 숙지해 체납관리비가 발생할때마다 조치를 취해 관리비절감에 기여해야한다. (86쪽)"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