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관리와 종합서비스 - 종합관리 실무 전문가와 부동산학 교수가 함께 쓴
최우석.이헌 지음 / 매일경제신문사 / 2020년 4월
평점 :
품절


"부산 해운대 아이파크 상업시설, 영등포 타임스퀘어 등은 외국계기업의 관리서비스를 받는 대표적인 시설이라고 알고있다. 자본력있는 국내기업 여러 곳도 부동산 종합서비스 시장 진출을 준비를 마쳤다. (51쪽)"

나는 최우석, 이헌님께서 저술하시고 매일경제신문사에서 출간하신 이책 <부동산관리와 종합서비스>를 읽다가 윗글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

와~ 내가 영화보러 CGV 영등포점을 종종 가는데 그 CGV영등포점이 입점해있는 타임스퀘어가 외국계기업의 관리서비스를 받고있구나 바로 그걸 느꼈다.

요즘 어떻게 하면 부동산 관리를 잘할 수 있을지 궁금해하는 분들이 많다.
왜냐하면 각종 법령은 자주 개정되지 또한 사물인터넷 등 첨단시설들은 늘어나고있지 정말 부동산 관리를 위해 신경써야할 것이 한두개가 아닌 시대가 되었다.

그런 의미에서 이책에서 설명해주는 효율적인 부동산관리와 종합서비스가 무엇인지 잘알게되었다...^^*

이책의 저자분들께서는 우리나라의 부동산 시장과 제도를 오랜동안 연구도 하시고 또 국내최초 부동산 종합관리 전문가그룹 협력사업도 하신 분이시다.

그리하여 이책에서는 부동산 종합서비스 산업의 성장과 미래 등 여덟개 파트 336쪽에 걸쳐 알기쉽게 설명해주셨다.
특히, 이책에서는 각종 도표와 그림 등도 동원되어 알기쉽게 잘설명해주시고있다.

그중에서도 우리보다 먼저 앞서간 일본의 부동산 종합서비스 현황에 대해 설명해주시니 우리나라 부동산 종합서비스도 눈에 보여 아주 뜻깊은 독서가 되었다.

부동산사업도 다각화전략이 필요한데 그런 의미에서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부동산관리와 종합서비스의 노하우를 알려주신 이책 <부동산관리와 종합서비스>...

앞으로도 부동산관리의 중요성이 대두되고있는 이때에 참으로 이책이 하나의 길잡이역할을 해주었다고 생각되었다.

그런 의미에서 이책은 효율적인 건물관리에 관심있는 분들이라면 놓치지않고 꼭읽어보시길 권유드리고싶다.

지금도 생각나네...
건물관리에 있어 사기를 안당하기위해서는 어떻게 해야하는지 알려주신 다음의 말씀이...

"관리업체 변경 및 해지, 공사업체 변경 및 해지 그리고 모든 계약은 집합건물법에 나온 절차에 따라 이뤄져야 안전하다.
내가 겪었던 뒷돈을 원하는 건물의 관리단대표들은 대부분 입주자 몇몇이 거수로 인정한 가칭 관리단이며, 이웃사기단이었다. (88쪽)"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