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에서 바로 통하는 실무 엑셀 + 파워포인트 + 워드 & 한글 - 모든 버전 사용 가능 500여 개 실무 템플릿 무료 제공, 개정판 회사에서 바로 통하는 시리즈
전미진.이화진.신면철 지음 / 한빛미디어 / 2020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실무에서는 엑셀을 잘다루기만해도 업무효율이 높아져서 유능하다는 소리를 듣는 경우가 많습니다. 
꼭 알아두어야할 기본적인 핵심기능이 실무예제로 구성되어 있으므로 하루에 한두가지 핵심기능만 익혀도 두달안에 엑셀의 기본기를 다질 수 있습니다. (3쪽) "

나는 전미진, 이화진, 신면철님께서 저술하시고 한빛미디어(주)에서 출간하신 이책 <회사에서 바로 통하는 실무 엑셀 파워포인트 워드 & 한글>를 읽다가 윗글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

아 위말씀은 내경험상으로도 전적으로 통감되는 내용이기 때문이었다.

내가 육군학사장교로 임관하여 28사단 무적태풍부대에서 보병소대장으로 복무후 대기업 영어시험을 보고 합격해 부서배치받아 근무시 맨첨 배웠던 M/S 오피스가 바로 엑셀이었다~^^*

근데, 그당시엔 엑셀로 도표들도 넣어 문서작성해 기안잘올리니 칭찬받고 유능하다는 소리를 듣기도 하였다.

정말 그때는 엑셀만 능숙하게 다뤄도 유능사원으로 평가받았던 시절이었다.

그래서, 맨윗말씀이 바로 나에게 확와닿았다~^^*

글고 이책을 저술하신 분은 세분이시다.

전미진님께서는 엑셀을 
이화진님께서는 파워포인트를
신면철님께서서는 워드와 한글을 저술하셨다.

각방면의 전문가들께서 683쪽에 걸쳐 잘설명해주셔서 이책 아주 알기쉽게 독파해나갈 수 있었다.

즉, 이책은 각 프로그램별 최우선 순위기능 92가지를 학습하고 회사에서 바로 가져온 500여개 실무예제를 따라하면서 오피스의 기초부터 빠르고 정확하게 업무에 활용하는 기술까지 한번에 익힐 수 있도록 잘설명해주셨다.

근데, 사실 M/S 오피스와 한글은 해년마다 새로운 버전이 출시되고있다. 그래서, 이책의 특징이 예전버전의 프로그램이어도 버전별 다른 점을 과정마다 표시하여 모든 버전에서 학습이 가능하다는 점에 있었다.

그런 의미에서 엑셀, 파워포인트, 워드, 한글의 최우선적 핵심기능들을 풍부한 실무예제들로 숙달시킬 수 있는 노하우를 제시해준 이책은 한번 훑어보는 책이 아니라 늘 책싱위에 비치해놓고 수시로 꺼내보는 책이라 생각되었다~^^*

그래서, 이책 한권만이라도 꾸준히 숙달하고 익혀나간다면 M/S 오피스와 한글의 달인이 되리라 판단되었다.

그런 의미에서 이책은 M/S 오피스와 한글을 능숙하게 다루고싶은 분들께서는 놓치지않고 꼭읽어시길 권유드리고싶다.

지금도 생각나네...
파워포인트를 능숙하게 구사해 멋지게 첫프레젠테이션을 했던 그시절이...^^*

그래서, 앞으로는 그때의 감격스러웠던 순간을 되새기며 최신 버전의 이책으로 폭풍학습을 수시로 해나갈 생각이다~ ^^*

그당시의 패기와 열정을 갖고 
2019버전끼지도 능수능란하게 다루는 
나의 멋진 모습도 상상해보면서...

그런 의미에서 이책은 나의 꿈과 정열을 
아낌없이 쏟아내게하는 최적의 책이었다 ~^^*

#회사에서바로통하는실무엑셀파워포인트워드한글
#전미진 #이화진 #신면철 #한빛미디어 
#회사에서바로통하는실무 #엑셀 #파워포인트 #워드 #한글 #육군학사장교 #28사단 #보병소대장
#무적태풍부대 #오피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