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언컨택트 Uncontact - 더 많은 연결을 위한 새로운 시대 진화 코드
김용섭 지음 / 퍼블리온 / 2020년 4월
평점 :
"LG전자가 만든 'LG 클로이 서브봇'은 자율주행하며 서빙하는 로봇이다.
LG전자는 서빙뿐 아니라 손님접객과 조리까지하는 다이닝로봇도 만들고 있다. 삼성전자도 마찬가지다.(198쪽) "
나는 김용섭날카로운상상력연구소장님께서 저술하시고 퍼블리온에서 출간하신 이책 <언컨택트>를 읽다가 윗글에 신선한 인상을 받았다.
아 로봇은 이제 우리 생활속으로 많이 들어와 있구나 바로 그걸 느꼈다.
근데, 외국에서는 다양한 형태의 로봇들이 선보이고있다는데 또한번 놀랐다.
글고 이책의 저자이신 김용섭님께서는 트렌드분석가이자 경영전략 컨설턴트, 비즈니스 창의력 연구자이다.
그리하여 이책에서도 일상 ~ 비즈니스 ~ 공동체에서의 언컨택트가 어떤 모습을 보일 것인지 309쪽에 걸쳐 잘설명해주고있다.
특히, 스마트앱과 화상통화로 원격진료 서비스를 받을 수 있으며 증강현실로 쇼핑하고 혼합현실로 일하는 시대가 다가왔다는 설명에 신선한 충격도 느낄 수 있었다.
이렇게 나는 김용섭님께서 저술하시고 퍼블리온출판사에서 출간하신 이책을 읽다가 눈앞에 다가온 언컨택트시대에 정말 신선한 느낌을 받았고 동시에 어떤 준비를 해야하는지 내자신도 되돌아보게되었다.
아 코로나19가 전세계적으로 번져나가 정말 세계인들의 일상을 다바꾸어 놓았는데 이것이 접촉하지않고 거래가 이루어지는 언컨택트시대를 촉발시킨 계기가 됐다니...
정말 놀라웠다.
그런 의미에서 이책을 통해 코로나19 이후 더욱 가속화되고 뒤바뀔 언컨택트시대가 어떻게 변모될 것인지 잘알 수 있게되었다.
그런 의미에서 이책은 언컨택트시대의 변화된 모습이 궁금하신 분들께서는 놓치지않고 꼭읽어보시길 권유드리고싶다.
지금도 생각나네...
앞으로 진료소, 음식점, 장례식은 물론 결혼식도 <드라이브 스루>형식으로 이뤄질 것을 이야기한 다음의 말씀이...
근데, 이는 고령자나 거동불편자에게도 좀더 편하게 갈 수 있는 방법이기도 하다.
"2020년 3월 말레이시아에서 드라이브 스루 결혼식이 치러져 전세계에 전해졌다.
신랑, 신부가 의자에 앉고, 하객이 자동차를 타고
그앞을 지나가며 축의금을 내고 서로 인사도 나눈다. 이때, 신랑, 신부가 음식이 담긴 봉투를 차에 넣어준다. 악수나 포옹 등 일체의 신체접촉은 없다. 기존 결혼식보다 비용도 절감된다. (158~159쪽) "
#언컨택트 #김용섭 #날카로운상상력연구소
#퍼블리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