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당뇨, 이제 치료합시다! - 결국 요당, 뇌열, 그리고 간이 문제!
이혜민 지음 / 북아지트 / 2020년 3월
평점 :
"당화혈색소 10.1%에서 시작해 당뇨약 복용을 중단하고도 정상범위인 5.6%까지 내려오는데 겨우 4개월이 걸렸을 뿐이다.
결과적으로 한약치료와 함께 운동과 식이요법을 병행했더니 혈당이 빠른 속도도 낮아져 당뇨완치라 할 수 있는 혈당수치를 기록하게된 것이다. (144쪽)"
나는 이혜민 당봄한의원 종로점 대표원장님께서 저술하시고 도서출판 작은우주에서 출간하신 이책
<당뇨, 이제 치료합시다>를 읽다가 윗글에 신선한 인상을 받았다.
그것은 우리 어머님께서 혈당강하제를 복용하고계시는 당뇨환자이시기에 더욱 깊은 인상으로 다가왔다.
공복혈당 130
당화혈색소 수치 7.1
지난 3월 서울의 대학병원 내분비내과에서 혈당측정후 나와 어머님은 깜짝 놀랐다.
아니 어머님의 당뇨관련수치가 이렇게나 많이 오르셨다니~
정말 정말 깜짝 놀랐다.
어머님께서는 사실 작년 10월부터 혈당강하제를
복용하고 계시다.
나는 참으로 안타까웠다.
그러던차에 이책을 읽어보니 가뭄끝에 단비를 만난듯 참으로 기뻤다.
또한 이혜민원장님을 알게되어 무척 반가웠다.
당뇨유병자중 당화혈색소수치가 조절목표치에 도달하는 비율이 25%에 불과하다는 이혜민 당봄한의원장님의 말씀도 있으셨기에 당뇨치료가 쉽지않은 병이라는걸 짐작은 했지만 맨윗글을 읽어보니 새로운 희망이 생겼다~^^*
글고 이책의 저자이신 이혜민원장님은 유튜브채널 <당뇨스쿨>을 운영하고 계시고, 한달에 한번씩 당뇨교육을 실시하는 등 보다 많은 이들과 당뇨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기위해 노력하고 계시고있는 분이시다.
그리하여 치료되지않던 당뇨를 한의학으로 완치시킨 경험을 모아 당뇨인에게 희망과 치료법을 제시하고자 이책을 쓰셨다는데 더욱 신뢰가 가서 이책을 읽으려 먼저 목차부터 봤다.
그랬더니, 이책은 당뇨치료, 어떻게 알고계세요?, 실제 환자들의 치료이야기 등 두개파트, 252쪽에 걸쳐 잘설명해주고 있었다.
특히, 뇌열을 끄고 요당을 치료하고 간기능을 개선시켰을때 혈당수치와 몸상태가 개선되는 사례들을 많이 보셨다는데 앞으로 어머님께서는 이 세가지를 더욱 중점적으로 관리하셔야겠다 바로 그걸 느끼기도하였다.
또한, 이책에서는 당뇨치료를 좌우하는데 있어 올바른 수면습관을 갖는게 중요하다고 강조한다.
그리하여 수면부족, 늦게 자는 습관, 불규칙한 수면습관을 고치라고 이야기하시는데 이에 나도 올바른 수면습관을 갖기위해 노력해야겠다는 생각이 강렬히 들었다.
그런 의미에서 이책은 현재 혈당강하제를 드시고 계시는 분들은 물론 당뇨병에 관심있으신 분들이라면 누구든지 놓치지않고 꼭읽어보시길 권유드리고싶다.
지금도 생각나네...
당뇨치료를 위한 식품선택 가이드라인을 알려주신
다음의 말씀이...
"곡류는 되도록 혼합잡곡을 먹고, 우유와 유제품은 저지방 및 저당류를, 채소는 다양한 색깔을, 과일은 제철과일을, 마지막으로 단백질류의 경우 살코기위주로 섭취할 것을 권한다. (68쪽)"
#당뇨이제치료합시다 #이혜민 #당봄한의원
#도서출판작은우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