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 산업혁명 시대 상위 1%, 골든타임을 잡아라
이경주 지음 / 한국경제신문i / 2020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은행에 넣어둔 목돈에 이자가 붙어 돈이 불어나는 것 같지만, 사실 인플레이션 때문에 돈의 가치는 매년 떨어지므로 결국 손해에 가깝다는 계산이 나온다.
그래서 고수익을 위한 채권이나 주식 또는 부동산, 그리고 더 전문적인 분야인 원유나 금과 같은 현물투자검토가 필요하다. (104~105쪽)"

나는 이경주님께서 저술하시고 한국경제신문i에서 출간하신 이책 <4차산업혁명시대 상위1%, 골든타임을 잡아라>을 읽다가 윗글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

이책은 4차산업혁명시대를 맞이해 차세대 리더의 조건과 자녀육성법, 직장내 생존과 임원되는 비법, 초고령화시대를 맞이해 부를 축적하는 방법 등 인생 3막 시대의 성공적 삶을 살아갈 수 있는 솔루션을 청년시절에 완성하는 노하우를 알기쉽게 들려주시는 책이다.

그래서, 맨윗글은 그 노하우중 하나로 금융공부는 필수이기에 더욱 열심히 공부할 것을 강조하는 글이다.

난 이 말씀이 지극히 현실적인 조언이시라고 생각한다.

앞으로의 시디ㅢ는 경제지식 그중에서도 금융지식을 얼마나 축적하느냐에 따라 부의 성패가 달려있다고해도 과언이 아닌 시대가 되었다.

우리나라가 IMF 구제금융과 2008년 금융위기도 겪었지만 이젠 돈벌어서 열심히 은행에 저축한다고 재테크에 성공하는 시대는 지난 것이기 때문이다.

아는 지인이 며칠전 은행에 가서 적금이자율을 듣고 안타까움을 느끼고왔다고 한다.

이렇게 금리가 낮다니...
그렇다면 어쩔 수 없이 실물자산으로 눈을 돌릴 수 밖에 없는 것은 지극히 당연하다고 이야기해 나도 고개를 끄덕인 적도 있었다.

따라서, 21세기경제에서는 실물자산의 트렌드와 변동에 항시 촉각을 곤두세우고 지켜보며 변화에 기민하게 대응해야 상위 1%안에 들어갈 수 있다는 취지로 이야기들을 들려주셨는데 난 이 말씀에 전적으로 공감이 갔다.

"상위 1% 삶을 꿈꾸는 자는 기존의 모든 것을 잊어라!..."

나는 이경주님께서 저술하시고 한국경제신문i에서 출간하신 이책을 읽다가 위취지의 글들에 가장 마음이 와닿다.

아무리 4차산업혁명시대일지라도 상위 1%에 들어가는것은 결코 만만한 일이 아니다.

또한, 요즘엔 인공지능이 지배하는 4차혁명시대가 도래했는데 이에 더욱더 위기의식을 느끼는 사람들이 많다.

이렇게 시대가 바뀌었기에 기존의 모든 것은 다잊고 새로운 트렌드와 전망에 따라 움직여야한다는 말씀에 깊이 공감이 갔다.

그리하여 이책에서는 4차혁명시대를 맞이해 상위 1%에 들어갈 수 있는 노하우를 네개의 장, 289쪽에 걸처 잘설명해주고있다.

특히, 30대는 공격적 투자, 60대는 안정적 투자를 하라, 35세까지 가난하다면 자기 책임이다, 세금 절세 노하우를 배운다, 시간은 생명이다. 시테크를 시작한다 등의 말씀이 더욱더 확와닿았다.

글고 저자께서는 각종 예화들과 지표, 수치, 데이터 등도 많이 언급해주셔서 더욱더 잘이해할 수 있었다~^^*

그런 의미에서 이책은 상위 1%에 들어가고싶어하시는 분들께서는 놓치지않고 꼭읽어보시길 권유드리고싶다.

남들보다 더노력하고 부지런히 더뛰는 것...
글고 금융지식 등 재테크지식도 많이 축적하는 것...

그것이 상위 1%에 들어가는 지름길이라 생각되었다...^^*

그것은 이책을 읽고나니 더욱 확고해졌다.

지금도 생각나네...
평생 돈버는 시스템을 구축하라는 다음의 말씀이...

"만약 수명이 120세이상으로 연장되면 어떻게 대처하나? 거의 은퇴후 60년을 벌어들이는 수입없이 남은 삶을 지탱해야한다.
은퇴후에도 지속적인 수입이 들어와야 생존가능한 시대다. (98~99쪽)

#4차산업혁명시대상위1%골든타임을잡아라
#이경주 #한국경제신문i #인플레이션 #IMF
#은행 #적금이자율 #IMF구제금융 #재테크지식
#채권 #주식 #부동산 #4차혁명시대 #지표 #수치 #데이터 #인공지능 #세금 #절세노하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