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쉬운 독학 베트남어 단어장 가장 쉬운 독학 시리즈
홍빛나 지음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20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는 정부기관, 정치인 통역, 기업체 통역 및 주재원육성, 대학강의, 수능강의 등 수많은 활동을 해왔습니다. 그경험을 통해 현직에서 또 현지에서 분야별로 사용되는 생생한 단어들을 선별하고 담았습니다. (3쪽) "

나는 홍빛나님께서 저술하시고 (주)동양북스에서동양북스에서 출간하신 이책 <가장 쉬운 독학 베트남어 단어장>을 읽다가 윗글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

아 이책은 바로 일상생활에서 꼭필요한 단어 2,000여개를 수록했는데 그것이 현재 베트남에서 실제 사용하고있는 생생한 단어들이라니 이책에 더욱 신뢰감이 갔다.

내가 예전에 미국, 중국, 태국여행을 갔었을때 가장 난감했던 것은 외국어실력이 부족해서 현지인들과 자유로이 대화를 못했다는 점이다.

물론 투어컨덕터가 인솔해갔기에 명승지 입장권을 끊고 식당에서 식사하고 호텔에서 투숙하는데는 큰어려움은 없었다.

그러나, 여행중에 현지인들과 마주칠 기회가 있었는데 중국어, 태국어는 당연히 생소한 것은 물론 영어도 능숙하게 구사하지못해 개인적으로도 참 아쉬웠던 기억이 난다.

부모님모시고 동생과 같이간 중국여행에서 동생은 중국어를 좀하기에 현지인들과 맘껏대화를 나누는걸 보고 살짝 부럽기도 했다~^^*

물론 동생은 중국, 인도, 필리핀 등 해외여행 경험도 많고 현지에서 몇개월씩 체류도할 정도로 외국어도 잘하지만~~^^*

암튼 그런 상황에서 이책을 봤는데 문득 베트남 현지에서 사는 친구들이 생각났다.

특히, 호치민에는 초등, 대학, 군대 등에서 알게된 친구들이 세명이나 거주하고있다.

초등학교 친구가 귀국시 만나보았는데 그친구는 90년대후반 베트남으로 가 지금은 능숙하게 회화를 구사하고있다고한다.

그래서 베트남여성과 결혼해 딸둘을 낳았다.
근데, 딸들끼리 대화나눌때 자기도 모르는 얘기들을 할때도 있다고해 서로 웃기도한 기억도 난다~^^*

내또래 친구도 베트남어를 능숙하게 구사하는데 친구얘기가 끈기있게 공부하면 베트남어도 잘할 수 있다고하여 이에 나도 희망을 갖게되었다.

글고 요즘 핫한 여행지가 다낭, 호이안, 후에, 나트랑 등이다.

친구가 나트랑으로 가족여행 떠난 사진들을 보내왔는데 파란 바다가 넘넘 부러웠다.

암튼 나도 이책으로 조금씩 익혀나간다면 베트남가서 기본적인 회화는 할 수 있을거같은 자신감도 생겼다.

또한, 이책은 암기용 셀로판지와 MP3 무료 다운로드와 사전식 색인도 제공해 언제어디서든 쉽게 찾아 볼 수 있게 해주었다.

글고 기상에서부터 출근 ~ 사회생활 ~ 집안일 ~ 외출 ~ 개인시간 등 7개파트로 나눠 471쪽에 걸쳐 삽화도 곁들여 잘설명해주고있다.

한파트가 끝나면 연습문제도 있어 즉시 실력테스트도 할 수 있었다.

그리하여 베트남어 입문자들께서 베트남 단어들을 쉽게 배우고싶으시다면 이책으로 단어들을 꼭익혀보시길 권유드리고싶다.

지금도 생각나네...
단어암기에서 끝나는게 아니라 예문과함께 익혀야 진정한 회화실력향상을 가져온다고 강조하셨던 다음의 말씀이...

"단어의 의미는 알지만 적재적소에 쓰지못한다면 그것은 단어를 알고있다고 말하기 힘듭니다. 단순히 단어의 뜻만 전달하는 것이 아닌 어떤 상황에서 어떤 늬앙스로 쓰이는지 현지인들이 사용하는 정확한 사용법과 예시를 담았습니다.(3쪽) "

#가장쉬운독학베트남어단어장 #홍빛나 #동양북스
#다낭 #호이안 #후에 #나트랑 #호치민 #베트남 #외국어 #초등 #대학 #베트남 #미국 #중국 #태국 #인도 #필리핀 #군대 #MP3 #외출 #투어컨덕터 #단어 #셀로판지

리뷰어스클럽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쓰게됐지만 중학교시절에 도서부장도 2년간 하고 고교 도서반 동아리활동도 하는 등 어려서부터 책읽기를 엄청 좋아하는 독서매니아로서 이책도 느낀그대로 솔직하게 써올려드렸음을 알려드립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