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거에서 이기는 법
퀸투스 툴리우스 키케로 지음, 필립 프리먼 그림, 이혜경 옮김, 매일경제 정치부 해제 / 매일경제신문사 / 2020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당신이 그들의 지지를 받을만한 사람이라는 생각이 들어야하고, 당신이 자신들을 위해 중요한 무언가를 해줄 수 있는 진실된 사람이라는 느낌이 들어야하며, 선거이후에도 관계가 유지될 것이라는 확신이 들어야만 한다는 것을 잊지마십시오 . (89쪽) "

나는 키케로께서 저술하시고 매일경제신문사에서 출간하신 이책 <선거에서 이기는 법>을 읽다가 윗글에 선선한 인상을 받았다.

이책은 제목그대로 <선거에서 이기는 법>을 설명한 책인데 윗글처럼 유권자들에게 선거이후에도 관계가 유지될 것이라는 확신을 심어주는게 참으로 중요하다고 느꼈다.

마침 약한달뒤인 4월 15일에는 국회의원선거가 있다.

천인공노할 최순실과 박근혜의 국정농단참사에 전세계에서 촛불혁명이 일어났고 마침내 박근혜는 탄핵당하고 징역 토탈 33년을 선고받았다.
33년을 꼬박 채우려 교도소생활하게된다면 옥사가 예정되어 있다.

글고 4대강삽질대운하공사로 수조원 해먹고 자원외교로 엄청난 국고손실을 가져왔으며 국정원 댓글공작 등을 벌인 이명박도 다시 구속되어 징역 18년을 선고받았다.

근데, 재수감중 생트집을 잡아 일시석방됐는데 모든 사람은 법앞에 평등하다.

생사기꾼이며 날강도인 이명박은 속히 구속되어 18년형기 다채울때까지 죗값을 톡톡히 치러야할 것이다.

그런데, 이렇게 전직 대통령들까지 구속수사를 하는 나라이지만 아직도 사회곳곳엔 많은 적폐와 기득권에 사로잡힌 수구부패세력들이 도처에 있다.

그것은 장모의 사문서위조 등 범법행위들은 일체 수사안하는 윤석열을 비롯한 검찰조무래기들과 양승태로 대변되는 사법농단세력들과 수구판사들 글고 재벌들을 들 수 있다.

이런 수구부패세력들을 대변하고 일본 아베놈을 추종하는 무리들을 일거에 싹쓸이할 수 있는게 이번 4.15 총선이고 그런 의미에서 대한민국의 운명을 좌우할 아주 중요한 선거로서 한일전성격을 띄기도 한다.

위성정당을 만들어 한석이라도 더탈취하려는 작태들은 물론이고 신천지라는 괴물사이비집단을 등에 업은 수구패세력들 정말 공중폭파시켜야한다.

그런 중차대한 선거를 앞두고 이책을 읽게되서 참으로 뜻깊은 독서가 되었다.
.
1. 가족과 친구부터 당신을 확실하게 지지하도록 하라.
2. 적합한 사람을 항상 곁에 두라.
3. 지금까지 베푼 모든 호의에 보답을 요구하라.
4. 광범위한 지지기반을 구축하라.
5. 모두에게 모든 것을 약속하라.
6. 의사소통능력이 선거결과를 가른다.
7. 지역구를 떠나지말라.
8. 경쟁후보의 약점을 파악하고 이용하라.
9. 체면을 차리지말고 유권자들의 마음에 들기위해 애쓰라.
10. 사람들에게 희망을 줘라.

위내용은 퀸투스 키케로가 형인 마르쿠스에게 보낸 편지내용인데 오늘날의 정치후보들도 새겨들어야할 내용들인거같다.

그래서, 이책에선 198쪽에 걸쳐 <선거에서 이기는 법>을 설명하고있는데 아주 시의적절한 독서가 되었다.

그리하여 이책은 4.15총선에 출마하실려는 분들은 물론 선거당선법에 대해 알고싶어하시는 분들께서도 꼭읽어보실 것을 권유드리고싶다.

지금도 생각나네...
유권자들에게 어떻게 희망과 믿음을 줘야할지 이야기해주신 다음의 말씀이...

"당신에게 기대와 희망을 품고있는 열성적이고 현신적인 사람들에게는 당신이 항상 그들곁에 함께하면서 도움을 줄거라는 믿음을 주십시오. (81쪽) "

#선거에서이기는법 #키케로 매일경제신문사 #최순실 #박근혜 #이명박 #윤석열 #415총선 #국회의원선거 #아베 #국정농단 #양승태 #사법농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