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라클 - 당신이 기적의 존재인 과학적 이유
이송미 지음 / 비타북스 / 2020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청소가 살이 빠지는 좋은 운동이라고 설명을 들은 청소부들은 1개월후 모두 체중, 체지방비율, 허리둘레가 줄고, 혈압도 평균 10mmHg씩 떨어지는 등 건강상태가 놀랍도록 개선되었다. (22쪽) "

나는 이송미작가님께서 저술하시고 (주)헬스조선에서 출간하신 <미라클>을 읽다가 윗글에 신선한 충격을 받았다.

아니 청소가 노동이 아닌 운동이라고 생각만 바꿨을뿐인데 혈압이 1개월뒤 평균 10mmHg씩 떨어지다니~~

정말 놀라운 결과이다.

그결과는 미국의 호텔청소부 84명을 대상으로 하버드대의 심리학자 랭어교수와 크럼교수가 진행한 실험에서 입증된 사실인데 사실 청소부들의 생활에는 크나큰 변화가 없었다.
평소 먹던대로 먹고, 하루일과도 변한 것이 없었다.

정말 놀라운 사실이다.

근데, 뇌내혁명의 저자 하루야마 시게오박사는 당뇨와 통풍을 앓는 40대환자에게 <매일 조깅하는 상상을 할 것>을 요구했는데 그러자 200mg/dL이던 혈당치가 150mg/dL이하로 떨어지고 요산치도 정상을 회복했다고 한다.

정말 놀라운 사실이다.
실제 뛰지는않고 뛰는 상상만 했을 뿐인데...

이렇게 생각을 바꾸거나 좋은 상상만해도 건강이 개선된다니..

사실 우리 부모님께서는 두분다 혈압강하제를 복용중이시다.
어머님은 여기에다 혈당강하제에 고지혈증약까지 들고계시다.

그렇다면 생각을 바꾸고 좋은 상상을 실천하셔야할 분들이 바로 우리 부모님이시다.

그래서, 난 이책을 읽고 즉시 부모님께 말씀드렸다.
부디 잘실천하셔서 좋은 결과가 나오시길 기원한다.

이책의 저자이신 이송미작가님께서는 2001년 노년의 어머님에게 줄줄이 난치병이 발병하시고 약부작용까지 겪으시자 치유공부에 전념하여 지금은 국내유일의 건강전문작가로 활동중이시다.

그런 경험이 있으신 분이 저술하신 책이시고 우리 부모님께서도 성인병을 앓고 계시기에 나는 이책을 정독해 읽었다.

근데, 저자께서는 이책에서 피그말리온효과 등 기적이 일어나는 과학적 이유, 마법의 약인 상상치유의 사례 10가지, 기적을 깨우는 뉴마인드 트레이닝 등을 알려주고 계시다.

몸에 작은 종양이 있을뿐이었는데 의사가 간암말기라고 오진하여 이를 믿고 절망해 실제로 몇주후에 사망한 샘 슈먼이라는 미국인사례를 읽고 나는 마음이 아팠다.

이는 해로울 것이라는 부정적인 생각이 실제로 나타나는 현상을 <노세보효과>라고 하는데 이에 부정적 생각이 얼마나 무서운지 다시금 깨닫게되었다.

그리하여 이책은 본인이 크고작건 병을 앓고있거나 가족과 주변분들이 병을 앓거나 약을 복용하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꼭읽어보실 것을 권유드리고싶다.

지금도 생각나네...
신약개발과정에서 드러난 플라세보효과에 대해 설명해주시면서 저자께서 들려주셨던 다음의 말씀이...

"가짜 약을 먹어도 진짜 약이라고 생각하면 뇌는 실제 약을 복용했을 때와 같이 신경회로가 활성화되고, 그때 분비하는 것과 똑같은 화학물질을 몸곳곳으로 보내 건강상태를 바꿀 완벽한 약을 만들어낸다는말이다. (86쪽) "

#미라클 #이송미 #헬스조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