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영어에는 풍부함이 있다 나는 세련된 영어가 좋다
Daniel Lee 지음 / 메이킹북스 / 2019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중급자들에게 맞는 부사표현들과 함께 정말 현지영어에서 많이 쓰는 단어와 표현을 통해서 더더욱 세련된 영어를 구사하게될 것이라 믿는다. 이책에 있는 단어와 표현을 자유자재로 사용한다면, 미국인들에게도 인정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 (10쪽) "

나는 이의호 잉글리언대표강사님께서 저술하시고 메이킹북스에서 출간하신 이책 <내 영어에는 풍부함이 있다>를 읽다가 윗글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

이책에서는 160여개의 부사구들을 가나다순으로 나열하면서 각부사구마다 한쪽씩 할애해 익히게하고있다.
이책으로 충실히 익히면 영어회화를 보다더 능숙하게 구사할 수 있겠다고 판단되었다.

즉, 일상생활에서 자주 쓰는 부사구를 흔한 문장속에 어떻게 쓰여지는지 어색한 문장을 먼저 제시해주고 네이티브가 주로 쓰는 문장을 이어서 제시하여 비교해주고있다.
이에 머리속에 더욱 쏙쏙 들어오는 느낌이었다~ ^^*

근데, 무릇 영어뿐만 아니라 외국어를 학습하는데 있어 가장 효과적인 학습법은 일상에서 자주 사용하는 문장들을
많이 아는데 있다. 

그런 의미에서 이책에서 제시하는 예문들만해도 160개나 되고 그것도 자주 쓰는 부사구와함께 익힌다면  영어회화는 더욱 세련되게 능숙하게 구사할 수 있다고 생각되었다.

또한, 여기서 사용되는 단어들은 그렇게 어려운 단어들이 아니다.
따라서, 왕초보들자들만 아니라면 누구나 세련된 영어회화를 구사할 수 있으니 195쪽에 달하는 이책만 잘익히는게 상당히 중요하다고 생각되었다.

거기에다가 저자 블로그 콘텐츠도 무료제공되고있어 회화실력향상에 더욱 도움이 될 것으로 판단되었다.

이책을 보고나니 나는 저자분의 역작 <나는 세련된 영어가 좋다 1, 2>도 보면서 꼭익히고싶은 생각도 강렬히 들었다 ~^^*

그리하여 이책은 영어회화를 능숙하게 세련되게 구사하고싶어하시는 분들께서는 이책으로 꼭공부해보실 것을 권유드리고싶다~^^*

지금 문득 생각나네...
효과적인 영어회화방법을 들려주신 다음의 말씀이...
이는 다른 외국어들을 익히는데도 마찬가지이다...

"한단어를 진정으로 안다는 것은 그뜻만 기억하는 것이 아닌 한국어로된 단어가 주어졌을때, 1초안에 영어발음으로 나오는 것이겠지요?
즉 영 ➡️ 한이 아닌 한 ➡️ 영으로 트레이닝을 하는 습관을 기르는 것이야말로 영어스피킹을 향상시키는 지름길입니다. (11쪽) "

#한국어 #영어발음 #내영어에는풍부함이 있다
#메이킹북스 #이의호 #영어회화 #잉글리언
#외국어 #영어 #효과적인영어회화방법
#효과적인학습법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