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 일본어회화 & 이메일 순간패턴 200 - 핵심패턴만 담은 실전 독학서
오가와 카즈에 지음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19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일본기업에서 다년간 쌓은 실제비즈니스 현장경험을 바탕으로 원어민저자가 골라뽑은 활용도 200%의 문장들로 비즈니스 일본어를 효율적으로 익히세요. 패턴책은 결국 예문의 차이가 컨텐츠의 차이입니다. (8쪽) "

나는 오가와 카즈에님께서 저술하시고 (주)동양북스에서 출간하신 이책 <비즈니스 일본어회화 & 이메일 순간패턴 200>를 읽다가 윗글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

이책에서는 패턴글귀를 제시하고 그밑에 비즈니스에서 자주 사용하는 예문들을 4개씩이나 수록하는 것은 물론 도전실전회화의 예문들도 제시하여 바로 바로 익숙해질 수 있도록 게재하였다.

무릇 일본어뿐만 아니라 외국어를 학습하는데 있어 가장 효과적인 학습법은 예문들을 많이 아는데 있다. 이는 대표적으로 영어도 마찬가지이듯이...

그런 의미에서 이책에서 제시하는 예문들만해도 1,000개가 가깝고 거기에다가 도전실전회화의 예문들도 익힌다면 어느 정도는 비즈니스 일본어회화는 능숙하게 할 수 있다고 생각되었다.

또한, 비즈니스 상황에서 꼭써야할 일본어패턴들을 수록했는데 이 패턴들만 제대로 익힌다면 막 첫걸음을 뗀 일본어 왕초보들도 누구나 비즈니스 일본어에 도전할 수 있다고 하시니 264쪽에 달하는 이책만 잘익히는게 상당히 중요하다고 생각되었다.

거기에다가 우리말 1회 + 일본어 2회 녹음한 MP3 CD와 일본어 귀를 만들어주는 청취훈련용 MP3도 제공되어 청각훈련을 하고 암송하는데 넘넘 도움되었다.

글고 이책에서 소개된 저자의 블로그 및 팟캐스트를 통해서도 중상급의 일본어회화 실력을 더욱 배가시킬 수 있겠다고 판단되었다.

그리하여 막 첫걸음을 뗀 일본어 왕초보분들은 물론 비즈니스 일본어회화를 능숙하게 하고싶어하시는 분들께서도 이책으로 꼭공부해보실 것을 권유드리고싶다.

지금 문득 생각나네...
아리스토텔레스가 하신 다음의 말씀이...
이는 외국어들은 물론 모든 학문을 익히는데도 마찬가지이다...

"학문에는 왕도가 없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