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코딩 엔트리 무작정 따라하기 - 혼자서도 척척! 길벗 주니어 IT 1
에이럭스 코딩 교육 연구소.곽혜미 지음, 송다영 감수 / 길벗 / 2019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2019년부터 초등학교 5~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학교에서 소프트웨어 교육이 시작되었습니다. 
<초등코딩 엔트리 무작정 따라하기>를 통해 코딩교육의 진정한 목적과 필요성에 대해 제대로 인식한후 아이들이 코딩을 즐겁게 시작할 수 있도록 관심을 기울여주시길 부탁드려요. (3쪽) "

나는 에이럭스 코딩교육연구소와 곽혜미님께서 저술하시고 (주)도서출판 길벗에서 출간하신 이책 <초등코딩 엔트리 무작정 따라하기>를 읽다가 윗글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

아 작년부터 초등학교 5~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연간 17시간을 중학생의 경우에는 2018년부터 연간 34시간씩 코딩교육이 의무화됐다고 한다.

게임
핸드폰 애플리케이션
홈페이지 
온라인 쇼핑몰 
버스나 지하철의 정류장전광판
지능형 로봇
생명공학
의학

위와같이 우리가 주변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분야들에는 모두 소프트웨어가 들어가 있으며 이 소프트웨어를 작동시키는 것이 바로 <코딩>인 것이다.

그런데, 초등학교때부터 코딩교육이 시작된다고 하니까 이분야에 대한 사교육이 극성이지않을까 걱정했던 것도 사실이다.

그런 의미에서 초등학생들이 코딩에 쉽게 입문하고 흥미를 느껴 접근할 수 있는 서적이 필요한데 그런 면에서 이책은 최적의 책이 아닌가 생각되었다.

우선 이책은 판형이 크다.
그래서 초등학생들이 큼지막하게 시원하게 볼 수 있다.
글고 이책은 올컬러로 제작되어 시각적 이미지에 민감한 초등학생들이 쉽게 코딩에 접할 수 있을거 같았다.

또한, 이책은 먼저 코딩개념을 쉽게 설명한후 코딩준비~ 무작정 따라하기 GO ~ 핵심정리 ~ 배운 내용을 활용하여 응용작품을 만드는 코너인 도전! 코딩 마스터 순서로 설명해주고있다. 
그래서, 초등학생들이 싫증내지않고 코딩에 천천히 접근할 수 있어 왜 이책이 <초딩코딩 베스트 1위>에 오를 수 있었는지 알 수 있었다.

그리하여 이책은 초등학생들은 물론 코딩을 처음으로 배우고자하는 생초보분들께서도 꼭읽어보실 것을 권유드리고싶다.

지금도 생각나네...
우리가 코딩공부를 하는 진짜 이유를 설명해주신 다음의 말씀이...

" '어떠한 문제가 발생하면 이를 해결하기위해 알고리즘에 따라 가장 적합한 해결과정을 세우고 문제를 해결하는 것! '이 우리가 코딩공부를 하는 진짜 이유랍니다. (1쪽) "

#초등코딩엔트리무작정따라하기 #도서출판길벗 #에이럭스코딩교육연구소 #곽혜미 #지능형로봇 #핸드폰애플리케이션 #게임 #정류장전광판 #말씀
#홈페이지 #온라인쇼핑몰 #생명공항 #코딩교육
#버스 #지하철 #의학 #소프트웨어 #알고리즘 #초보자 #핵심포인트 #코딩공부 #공부 #코딩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