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언과 EFT로 나는 왜 하는 일마다 잘되지?
최인원 지음 / 몸맘얼 / 2019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확언을 생활화하면 나는 내생각의 주인이 된다.
생각의 주인은 운명의 주인이 된다. (135쪽) "

나는 최인원한의사님께서 저술하시고 몸맘얼에서 출간하신 이책 <확언과 EFT로 나는 왜 하는 일마다 잘되지?>를 읽다가 윗글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

아 확언이라는게 이렇게 위력이 대단한거구나 부정적 생각을 지우고 늘 긍정적인 생각을 하는게 이렇게나 중요하구나 바로 그걸 느꼈다.

확언을 생활화하면 운명의 주인까지 될 수 있다니...

그렇다면 확언이란 무엇인가?

확언이란 현재의 삶을 개선하기위해 의도적으로 만드는 벽글씨를 일컫는다.

그렇다.

우리는 무의식중에 부지불식간에 부정적 생각에 사로잡히는 경우가 많다.

이게 과연 잘될까?
나는 왜 이리도 지지리도 복이 없지?
나는 아무리 발버둥쳐도 안돼~~

이렇게 자신을 비관하거나 패배의식에 바로잡혀 있는 경우가 많다.

근데, 이책을 읽고나니 부정적인 생각은 절대 하지 말아야겠다는 느낌이 들었다.

글고 확언으로만 그치는게 아니라 EFT 즉, 감정을 풀어주는 기법을 익혀 실행에 옮긴다면 이 둘이 시너지효과를 가져와 정말 하는 일마다 잘되고 늘 뜻대로 이뤄진다니 나는 저자분의 긍정의 힘에 용기도 배가되고 자신감도 생겼다.

또한, 확언과 EFT를 결합하여 꼬리말을 지우는 연습을 하게된다면 내인생은 장미빛인생이 될거 같은 생각도 들었다.

글고 이책에서 저자께서는 각종 도표들과 사진들은 물론 여러 예화들도 들어주시며 설명해주셔서 더욱 이해가 잘되었다.

그리하여 이책은 부정적 사고를 긍정적 사고로 전환시키고자 하시는 분들께서는 꼭읽어보실 것을 권유드리고싶다.

지금도 생각나네...
EFT를 활용하면서 기적과 같은 외부상황의 변화를 경험하게된다면서 들려주셨던 다음의 말씀이...

"생각과 감정의 자유를 얻으면, 주변의 환경이 신기하게도 애쓰지않아도 자연스럽게 풀리는 것을 경험한다. 필자는 이것이 바로 '유인력의 법칙'이 아닌가 생각한다. (199쪽) "

#확언과EFT로나는왜하는일마다잘되지
#몸맘얼 #최인원 #유인력의법칙 #확언 #EFT
#생활 #운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