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통장에 돈이 쌓이는 초저금리 재테크 - 예.적금에 목숨 거는 당신만 몰랐던 최강 투자 전략!
조재영 지음 / 중앙books(중앙북스) / 2019년 11월
평점 :
"주식자산이든 채권자산이든 부동산자산이든, 글로벌한 투자를 통해 선진국, 후진국 등 다양한 지역으로 투자의 범위를 넓히면 투자위험을 현격히 낮출 수 있다.
글로벌 주식투자펀드, 글로벌 채권형 펀드, 글로벌 부동산 펀드들이 인기를 끌고있는 이유다.(p46) "
나는 조재영엘스에듀부사장님께서 저술하시고 중앙일보플러스(주)에서 출간하신 이책 <통장에 돈이 쌓이는 초저금리 재테크>를 읽다가 윗글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
"계란을 한 바구니에 담지마라! ~~"
우리는 분산투자의 금과옥조같은 윗글을 너무나도 잘알고있다.
그러나, 제대로된 분산투자를 하고있는 사람들은 많지않다.
그런 의미에서 윗글은 시사하는 바가 크다.
따라서, 분산투자도 윗글과같이 투자지역은 물론 투자대상, 투자시점도 잘분산해서 투자해야한다는걸 깊이 깨달아야할 것이다.
이책은 현재 이코노미스트에 '조재영의 초저금리 시대 자산증식법' 칼럼을 연재중이시며 20년 경력의 한국 톱클래스 국제공인 재무설계사이신 저자께서 1%대의 초저금리시대에서 어떻게 하면 통장에 돈이 쌓일 수 있는지 251쪽에 걸쳐 자세히 설명해주고있다.
즉, 돈관리법, 펀드, 고수익투자상품, 돈되는 유용한 제도 베스트 6, 증여, 상속, 세금 등 제반분야들에 대해 각종 도표들도 동원하셔서 알기쉽게 설명해주셨다.
그리하여 이책은
초저금리시대에 자신의 투자수익을 조금이라도 더올리고싶어하시는 분들께서는 꼭읽어보실 것을 권유드리고싶다.
지금도 생각나네...
투자성향에 맞는 상품을 찾으라는 저자의 다음의 말씀이...
"투자성향에 따라 투자적합상품 종류의 방향이 결정되기때문에 내 투자성향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내투자성향에 맞는 상품을 찾는 것이다. (p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