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부터는 인생관을 바꿔야 산다 - 이제 자존심, 꿈, 사람은 버리고 오직 나를 위해서만! 50의 서재 1
사이토 다카시 지음, 황혜숙 옮김 / 센시오 / 2019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와 그학생은 무려 서른다섯살이나 나이차가 난다. 하지만 예술을 하는사람들을 존경하는 마음만 있으면 나이와 상관없이 함께 대화를 나눌 수 있다.(p153) "

나는 사이토 다카시 메이지대학 교수님께서 저술하시고 센시오출판사에서 출간하신 이책 <50부터는 인생관을 바꿔야 산다>를 읽다가 윗글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

윗말씀은 사이토교수께서 80년대를 주름잡았던 아이돌출신 가수였던 나카모리 아키나의 DVD영상을 새벽 4시반까지 봤다고 강의중에 이야기하자 한 학생이 수업끝난후 교단으로 다가와 자기도 나카모리의 열성팬이라고 고백했다고 한다.

세상에 자신이 태어나기도전에 활동했던 가수를 잘알고 게다가 열성팬이기도 하다니~~
이에 1960년생이신 사이토교수와 점심을 하며 이야기꽃을 피울 수 있었다고한다.

근데, 나카모리는 지금도 음반을 발표하는 현역가수라고 한다.
최근 발표한 그의 앨범을 듣고있노라면 요즘도 그의 전성기가 아닌가 착각할 정도라고 하신다.

그러시면서 오늘이 나의 최전성기라는 마음으로 열심히 살아가자고 이야기해주신다.

난 이 말씀에 깊이 감동되었다~ ^^*

동시에 다음의 유명하신 말씀이 문득 떠올랐다.

"오늘은 내인생의 가장 젊은 날이다. "

그렇다.
매일아침 눈뜰때마다 외치는 것이다.

오늘이 내인생의 가장 젊은날이라고~~
오늘이 내인생의 최전성기의 날이라고~~

이런 마음으로 하루를 시작한다면 모든 일들이 술술 풀릴 것이다.

글고 난 사실 사이토 다카시교수님의 열렬한 팬이다.

"혼자있는 시간의 힘
곁에 두고 읽는 니체
독서는 절대 나를 배신하지 않는다"

위책들은 내가 읽었던 사이토 교수님의 명저서들이시다.

어쩜 내가 평소 생각하는 바와 비슷한 생각들을 하고 계시는구나 어쩜 니체를 존경하셔서 니체관련 저서도 내시다니~~

난 감탄했고 이에 사이토교수님의 열성팬이 되었다.

그래서 사이토교수님의 신간들이 나온다면 나는 서슴지않고 읽어보는 편이다.

그런 면에서 제목부터 끌린 이책도 읽게되어 난 넘넘 기뻤고 읽어나가면서 <역시 교수님 최고셔!>라며 감탄 또 감탄하였다.

이책에서도 지천명의 나이인 50을 맞이해 새로운 가치관과 인생관을 갖고 살아야하는걸 강조하시면서 50대라는 나이를 어떻게 하면 슬기롭게 보낼 수 있는지 여러 다양한 방법들을 알려주셔서 난 흥미롭게 읽을 수 있었다.

또한, 여러 철학자들의 이야기들, 축구선수 미우라 등 다양한 분야의 사람들의 이야기들도 예화로서 많이 들려주셔서 이해하기가 더욱 용이했다.

그리하여 이책은 50대를 맞이한 분들이시거나 맞이할 예정이신 분들께서는 물론 중년의 나이에 접어드신 분들께서도 꼭읽어보실 것을 권유드리고싶다.

이제 난 또 기대된다...
사이토교수님의 다음의 저작이...

담엔 또 어떤 책으로 나의 마음을 사로잡아주실지...

정말
정말


기대된다~ ^^*

#50부터는인생관을바꿔야산다 #사이토다카시 #센시오출판사 #미우라 #나카모리아키나
#메이지대학 #교수 #니체 #독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