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렌즈 미국 동부 - 최고의 미국 동부 여행을 위한 한국인 맞춤형 해외여행 가이드북, Season6 ’20~’21 프렌즈 Friends 24
이주은.한세라 지음 / 중앙books(중앙북스) / 2019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여전히 뉴욕의 상징인 이 건물은 밤에 더 멋있다. 기념일에 따라 변하는 꼭대기 30개층의 아름다운 조명은 맨해튼의 야경을 더욱 빛낸다. 전망대로 올라가면 맨해튼의 중심을 한눈에 내려다 볼 수 있다. (p155) "

나는 이주은, 한세라작가께서 저술하시고 중앙일보플러스 (주)에서 출간하신 이책 <프렌즈 미국 동부>를 읽다가 윗글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

102층으로서 381m의 높이를 자랑하는
엠파이어 스테이트빌딩...

이 빌딩은 1931년 완공되어 1972년까지 42년간 전세계에서 가장 높은 빌딩으로 자리매김했다.

킹콩
러브 어페어
시애틀의잠못이루는밤
인디펜던스데이
트랜스포머...

이렇게 숱한 영화들의 배경으로도 나온 곳이 이 엠파이어 스테이트빌딩이다.

그중에서도 영화 킹콩에서 킹콩이 빌딩꼭대기로 올라가던 장면이 강렬하게 남아있다.
또한, 톰 행크스, 멕 라이언주연의 영화 시애틀의 잠 못이루는 밤에서 두남녀가 만나기로한 약속장소가 바로 엠파이어 스테이트빌딩 전망대였다. 뉴욕야경을 배경으로 빌딩외벽에 하트가 그려지는 엔딩신은 너무나도 유명하다.

난 이책을 읽으면서 내가 언젠가는 미국 동부를 꼭여행하리라 다짐도 수차례하기도 하였다.

근데, 난 예전에 미국 서부를 여행한 적이 있다.
LA~ 샌프란시스코~ 요세미티 국립공원~ 라스베가스~ 후버댐~ 그랜드 캐년까지 둘러보았는데 정말 좋았었다.

이렇게 미국 서부를 돌아봤으니 이제 미국 동부차례이고 언제 가보나했는데 이책을 읽고나니 조만간 빨리 가보고싶어쥤다~^^*

이책은 뉴욕과 보스톤에서 2년간 거주하는 동안 미국 동부의 구석구석을 여행다니며 취재한 이주은작가께서 2014년 첫출간이후 매년 개정판을 내시다가 이번에 2020~2021년 최신판으로 다시 펴내신 책이다.

해마다 개정판이 나와 벌써 시즌6에 해당되는 책이라니 저자께서 미국 동부지역에 얼마나 열정을 갖고계신지 충분히 알 수 있었다.

이책에서는 뉴욕~ 보스턴~ 필라델피아~ 볼티모어~ 워싱턴 DC~ 나이아가라 폴스~ 시카고~ 애틀랜타~ 올랜도~ 마이애미 등 미국 동부의 대표적인 10개도시를 510쪽에 걸쳐 자세히 설명해주고있다.

그리하여 이책에서도 저자들께서 직접 찍으신 사진들과 도표, 약도 등이 올컬러판으로 잘나와있어 난 한권의 사진첩을 보는 느낌까지 받았다~ ^^*

그리하여 이책은 미국 동부를 여행하고자하시는 분들께서는 물론 미국 동부여행중에도 꼭휴대하며
보실 것을 권유드리고싶다.

지금도 생각나네...
꼭가서 오페라의 유령을 보고싶었던 브로드웨이를 설명한 다음의 글이...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유명한 뮤지컬들이 일년내내 공연되고있고 이를 관람하기위해 전세계에서 모여든 관객만 하루에 2만명이 넘는다. (p158) "

#미국동부 #중앙일보플러스 #이주은 #올랜도
#뉴욕 #보스톤 #필라델피아 #볼티모어 #워싱턴DC
#오페라의유령 #브로드웨이 #LA #샌프란시스코
#요세미티국립공원 #라스베가스 #마이애미 #그랜드캐년 #킹콩 #러브어페어 #시애틀의잠못이루는밤 #인디펜던스데이 #트랜스포머 #톰행크스 #멕라이언 #엠파이어스테이트빌딩 #맨해튼 #미국서부 #나이아가라 #시카고 #애틀랜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