홀로 성장하는 시대는 끝났다 - 세계 최고 기업들이 주목하는 커뮤니티 리더십이 온다, 2020 세종도서 교양부문 선정도서
이소영 지음 / 더메이커 / 2019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여러 레벨의 사람이 모여 함께 공부하면, 실제 본인의 실력보다 훨씬 빨리 늡니다. 내가 잘 모르는 것을 다른 사람에게 가르쳐주다보면 내지식이 더 확고해집니다.
확실히 커뮤니티공부는 레버리지효과가 있는 것 같습니다.(p54) "

나는 이소영님께서 저술하시고 더메이커에서 출간하신 이책 <홀로 성장하는 시대는 끝났다>를 읽다가 한국MS의 공공부문 기술전문가로 일하고 계시는 김영욱부장님의 인터뷰중 윗말씀을 읽고 깊은 울림을 받았다.

아 이제 21세기는 홀로 연구해 독보적으로 뜨는 시대가 아니라 서로 토의하고 연구하는 커뮤니티를 이뤄 성과를 올리는 시대가 되었구나 바로 그걸 느꼈다.

근데, 김영욱부장님의 이력을 보니 놀라웠다.
그는 학창시절에 750명중 700등을 달리며 부산지역 불량배들과 어울리던 문제아였다니~~
심지어 중학교때는 입학가능한 고교가 없다는 통보까지 받으셨다니 놀라웠다.

그런데 그는 부산전자공고를, 이어서 동의과학전문대를 졸업후 서울의 유진데이터에서 인정받고 한국마이크로소프트에 당당히 입학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그리하여 이젠 한국MS의 공공부문 기술전문가로 열심히 근무중이시라니 그의 입지전적인 스토리에 놀라웠다. 또한, 커뮤니티 공부법으로 함께 공부하고 자신이 알고있는 정보를 가공해 더많은 사람들에게 전달한다는데 신선함도 느꼈다.

근데, 이책의 저자이신 이소영님은 8년간 마이크로소프트 글로벌 인플루언서팀에서 일하면서 2,000여명의 커뮤니티 리더들과 인터뷰하고 교류한 경험을 298쪽에 달하는 이한권의 책에 잘 수록해 난 흥미롭게 잘읽었다.

따라서, 글로벌 시대를 살아가는 21세기는 서로가 어우러져 연구하고 토의하는 커뮤니티 리더쉽이 각광받는게 대세인 시대가 된 것이다.

그리하여, 커뮤니티 리더쉽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께서는 꼭읽어보실 것을 권유드리고싶다.

지금도 생각나네...
가난한 나라 스리랑카출신이지만 현재 호주 DEL EMC의 시니어 프린시펄 테크놀로지스트로 맹활약중이신 자나카 란가마님이 들려주신 다음의 말씀이~~

"리더가 되길 원한다면 두려워하지 마세요.
당신을 돕기위해 손을 내미는 사람이 반드시 있어요. 그들의 손을 잡고 당신의 가능성이 활짝 열릴때까지 열심히 노력하기만 하면돼요. (p116)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