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6개월 만에 교포로 오해 받은 평범한 공대생의 프랑스어 정복기 - 파리에서 스타벅스 면접 도전부터 파리지앵이 되기까지
손원곤 지음 / 슬로디미디어 / 2019년 10월
평점 :
절판
"여행을 통해 느끼는 깨달음중에 하나가 바로 지금 이순간은 지나가면 다시는 돌아오지않는 아주 소중한 시간이라는 것이다.
인생은 짧다. 잠깐 이 세상에서의 삶을 여행하기위해 들렀다고 생각해본다면 많은 꿈을 갖고 도전하며, 최대한 많은 것을 보고 느끼고 살아봐야 하지않을까? (p112 ~ 113) "
나는 손원곤님께서 저술하시고 슬로우미디어그룹에서 출간한 이책 <6개월만에 교포로 오해받은 평범한 공대생의 프랑스어 정복기>를 읽다가 윗글을 읽고 깊은 감명을 받았다.
흔히 <인생은 여행>이라고 한다.
글고 그인생의 세월도 엄청 빠르다~
나만해도 엊그제 초등학교 졸업한거 같은데 벌써 이 나이가 되다니~~
글고 뭐 일주일도 왜이리 빨리 가는지~~
게다가 한달도 왜이리 빨리 가는지~
야심차게 시작했던 올해도 벌써 두달도 채안남았다.
그래서, 어떤 분께서는 이용의 <잊혀진 계절>이 한창 불려질 시월이 되면 <아 올해도 다 저물어가는구나! > 그렇게 생각하신다하던데 나도 그말씀에 수궁이 되었다.
인생이란 여행길이라 생각한다면 저자께서 말씀하신 윗글이 정말 확와닿았다.
저자께서는 대학시절 호주 워킹홀리데이를 떠났고
이어 프랑스로 가 2년동안 생활하며 원어민수준의 프랑스어를 자유자재로 구사할 수 있었다.
이어서 프랑스어권 국가인 알제리, 모로코에 진출해 있는 한국기업에 취업해 프랑스어 통번역가로서의 전문경험을 쌓았다.
그리하여 지금은 프랑스어 통번역가로 활발하게 활동중이고 <유튜브 꼼데펑세>를 운영하며 프랑스어 전문 콘텐츠 크리에이터로 살아가고있다고 한다.
아 이에 나는 저자가 참 멋지다는 것과 그래 20대때는 이렇게 도전하는 정신이 참 중요하다는걸 느꼈다.
"비전공자 공대생인 내가
DELF B2 자격취득, 통번역가가 된 비법! ..."
이렇게 프랑스어를 쉽게 익힐 비법을 알려준 최적의 책 <6개월만에 교포로 오해받은 평범한 공대생의 프랑스어 정복기>...
슬로우미디어그룹에서 출간한 이책 아주 잘읽었다 ~ ^^*
근데, 254쪽에 달하는 이책을 읽으면서 사실 난 내자신이 부끄러웠다.
바로 내가 양정고교시절 제2외국어로 3년간 배운 외국어가 <프랑스어>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난 짐 그때 배운 프랑스어를 많이 잊어버렸다.
또 그당시엔 프랑스어가 사회에서 그리 필요한 것도 아니었다.
프랑스어 능통자를 우대하거나 채용하는 곳도 드물었다.
다만, 고교 1학년때 영어와 달리 프랑스어에 전혀 감을 못잡다가 오증자교수님의 <완전 불어>로 공부후 이렇게나 프랑스어가 쉽구나 감탄했고 이어 중간고사보다 점수가 엄청 올라 프랑스어 선생님께 선물도 받은 추억만 아름답게 기억될 뿐이다~ ^^*
암튼 고교졸업후 프랑스어와는 완전 멀어졌는데 이책을 읽으니 내자신이 부끄러웠다.
근데, 내가 짐 영어도 잘하는건 아니다.
영어책과 프랑스어책이 집에 다있다.
그래서, 이책을 읽으니 내자신을 다시 돌아보게되었고 다시금 마음을 가다듬어 열심히하자고 다짐도 하게되었다.
그리하여 이책은 프랑스어에 관심 많으신 분들은 물론 외국어습득에 애를 먹고있는 분들께서도 읽어보실 것을 권유드리고싶다.
즉, 저자의 경험을 타산지석으로 삼아 열심히 공부할 수 있는 동기도 부여되기에...
짐도 생각나네...
저자께서 인용하신 마크트웨인의 다음의 말씀이...
"시간이 없다. 인생은 짧기에, 다투고 사과하고 가슴앓이하고 해명을 요구할 시간이 없다.
사랑할 시간만이 있을 뿐이며 그것은 말하자면 한순간이다. (p116 ~ 117) "
#프랑스어 #6개월 #교포 #마스터 #마크트웨인 #6개월만에교포로오해받은평범한공대생의 프랑스어정복기 #오증자 #완전불어 #손원곤
#슬로우미디어그룹 #영어 #양정고교 #알저리
#모로코 #초등학교졸업 #호주 #이용 #워킹홀리데이 #초등학교 #잊혀진계절 #통번역가 #호주워킹홀리데이 #졸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