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드디어 만나는 심리학 수업 - 유쾌하고 깔끔하게 정리하는 심리학 필수 지식 ㅣ 드디어 시리즈 1
폴 클라인먼 지음, 문희경 옮김 / 현대지성 / 2024년 9월
평점 :



* 컬처블룸으로부터 책을 증정 받아 직접 읽고 주관적으로 작성했습니다.
책의 표지에 쓰인 문구가 정확하게 들어맞는 책이 있다면 이 책이 해당되지 않을까 싶은데요. '유쾌하고 깔끔하게 정리하는~' 이라는 문구와 이 책의 전반적인 내용이 너무나도 잘 어울립니다. 심리학 책이라고 한다면 일반적으로는 정신분석학의 대가 지그문트 프로이트를 중심으로 몇몇 심리학자들과 각 대학의 연구결과를 수록하는 정도에 그치는 경우가 많지만 이 책은 고전심리학은 물론이고 현대심리학의 대가들과 그들의 이론을 정말 일목요연하고 깔끔하게 정리해 놓은 듯한 구성으로 되어 있었습니다.
심리학에 입문해서 전반적인 심리학 지식에 대해 배워보고자 한다면 추천해드릴 수 있는 단 한 권으로 책의 자리를 차지할 만한 자격이 있는 책이라고 할까요. 카를 융, 카렌 호나이, 알프레드 아들러, 해리 할로우, 솔로몬 애시, 스탠리 밀그램은 물론이고 일명 '욕구 피라미드'로 우리나라에서도 많은 분들에게 인지도가 있는 에이브러햄 매슬로를 포함해 심리학의 대가들은 이 책에 모두 집합되어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리고 그 심리학자들의 이론의 이름과 간단한 학자소개, 특성, 연구결과와 해당 심리학자가 주창한 이론에 대해 간단한 것 같으면서도 이론의 핵심 내용에 대해서는 자세하게 설명해 주고 있는 책입니다. 심리학 이론부터 미술치료 등 심리학과 관련된 분야도 담겨 있고 성격 장애나 해리성 장애 등 정신적인 질환들에 대한 설명도 읽어볼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