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최고의 유학전문가 콜린 박의 미국 유학파일 101
콜린 박 지음 / 넥서스 / 2004년 7월
평점 :
절판
미국 유학에 대한 관심이 높아져 가고 있다. 그에 관련한 서적들도 점차 많이 나오고 있다. 그러나 실제 서점에 출간된 유학관련 서적들은 좀 부실한 모습들을 많이 보여주는 것이 사실이다. 이번에 넥서스에서 정말 제대로 된 미국대학에 관련한 유학정보를 담은 책이 나왔다. 바로 이 책 <콜린 박의 유학파일 101> 이다. 정말 두툼한 책으로 미국 유학에 대한 거의 모든 핵심 내용들이 들어있는 책으로 사료된다.
1부는 미국유학에 대한 궁금증을 O&A식으로 정리해서 알려주고 있다. 이런 내용들은 사실 일일이 유학원에 찾아가거나 전화로 상담하지 않으면 알기 어려운 내용이라고 본다. 인터넷에서는 이정도 정보를 구하기도 물론 매우 어려운 일이다.(거의 못 구할 걸?)
2, 3부에서는 이 책의 핵심인 미국 대학들에 대한 상세한 정보가 기다리고 있다. 미국 내 탑 25개 대학들과 105개 대학들에 대해서 알려주고 있는데 거의 탑 25개 대학에 많은 페이지를 할애하고 있다. 아무래도 한국에서는 이 25개 대학에 들어가려고 기를 쓰는 사람들이 많으니 말이다.(나도 가고 싶다.)
개인적으로는 105개 대학들의 내용을 조금 더 보강해주었다면 좋지 않았을까 생각해본다. 너무 25개 대학위주로 정보가 소개되는 부분이 있는 듯 하다. 글쎄…워낙 좋은 대학들이라는 것은 인정하지만 나머지 105개 대학들도 무척 좋은 대학들인데..흠.. 아무튼 서점에서 읽어보는데 거의 2시간이 넘게 걸린 듯 싶다.
그래도 워낙 흥미 있는 내용들이라 시간이 가는 줄 몰랐다. 유학생각이 있으신 분은 한 권 사서 집에다 두고 시간 날 때 마다 잠깐 잠깐씩 봐도 괜찮을 듯 싶다. 유학을 막연하게 추상적으로 생각하지 말고 이런 책을 보고 미리 현실적으로 준비를 하는 것이 좋을 듯 싶다. 현실적인 유학준비에 이 책은 동반자역할을 충실히 할 수 있으리라 생각된다.